본문 바로가기

주식 투자/재테크 이슈

북미정상회담 날짜 장소 잡혔다!! 6월 12일 싱가포르 남북경협주 가즈아~

안녕하세요.

또 기쁜 소식이 들려옵니다. 남북정상회담에 이어 북미정상회담을 한다는 소식에 많이들 기대하셨을텐데요. 미국의 날짜와 장소 발표를 뭔가 미루는 듯한 느낌을 받아서 답답해하시는 분들도 많았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제 정확한 날짜와 장소가 발표되었습니다.


북미정상회담은 6월 12일 싱가포르에서 개최된다고 합니다.


구체적인 날짜가 잡혔으니 내일 남북경협주들 갭좀 뜰라나요?ㅎㅎ 정상회담의 재료측면의 일정은 회담이 끝나면 소멸되는 것이 아닌 새로운 재료의 탄생이라는 것을 남북정상회담에서 알게 되었습니다. 북미정상회담으로 대북제재가 해제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물론 당장 되지 않을 수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기대해봅니다.


남북경협주의 종류로 조림사업관련주, 철강주, 자원개발주, 건설주 등이 있습니다. 이 섹터의 대장주를 잘 찾아서 매매하시기 바랍니다. 내일 남북경협주의 흐름을 잘 보고 있겠습니다. 한번 슈팅이 나올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내일 슈팅이 나오지 않아도 일정에 가까워질수록 변동성이 커지니 그 때를 노려도 될 것 같습니다. 아니면 선반영되지 않은 구간내에서 분할 매수로 조금씩 비중을 늘려가면서 스윙으로 가져가도 좋은 종목들이라고 생각합니다.


요즘 정말 분위기 좋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굉장히 외교를 잘 하시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쭉쭉 분위기 이어가면서 남북경협주도 가즈아!!!~~~ㅋㅋㅋ 그럼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