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투자/재테크 이슈

남북경협주 도로관련주 도로주 모음

안녕하세요.

얼마전 남북고위급 회담으로 철도와 도로 협력을 위한 분과회의가 구성될 것이라고 합니다. 이번 회담으로 인해 철도주와 도로주, 그리고 조림사업 관련주가 부각이 될 것 같습니다. 예전에 조림사업주와 철도주는 대충 포스팅을 해서 이번에는 도로주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도로 관련주에는 다양한 종목들이 존재합니다. 몇몇 기업이 아닌 세부적인 재료 하나하나 따져보면 수없이 많아서 그 종목들을 다 포스팅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래서 딱 세 종목만 포스팅 합니다.


1. 스페코

이 기업은 아스콘 플랜트부문 설비 생산업체 입니다. 아스콘은 아스팔트 콘크리트를 줄여서 사용하는 말이고 도로를 깔려면 아스팔트가 필요하겠죠? 스페코는 방산주이기도 하면서 동시에 남북경협주이기도한 특수적인 종목입니다.



차트를 보면 방산주임에도 남북경협주와 동일한 주가흐름을 볼 수 있습니다. 금요일 오히려 조정을 받았습니다. 월요일 갭상승 예상합니다.



2. 에스트래픽

에스트래픽은 교통관련 SI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기업이라고 합니다.



이 종목도 마찬가지로 금요일 조정을 받았습니다. 장대음봉이 나왔는데 월요일 갭이 뜰 것으로 예상합니다.



3. 한국석유

한국석유도 아스콘 관련 종목입니다. 아스팔트를 생산하는 업체로 도로관련주 입니다.



엄청난 급등세를 보인 종목입니다. 금요일 조정을 받을때도 큰 갭상승으로 시작했고 저점을 찍고도 종가까지 반등이 나왔습니다. 그것도 전일대비 상승마감했습니다. 이 종목은 굉장히 강력합니다. 도로관련주 중에서 거의 대장급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총 세 종목을 알려드렸고 종합해보면 스페코, 에스트래픽, 한국석유 입니다. 이 종목들 말고도 훨씬 많은 종목들이 존재하고 더 강력한 종목들도 많습니다. 저는 그냥 그 중에서 세 종목을 고른 것 뿐입니다.

어쨋든 월요일이 굉장히 기대가 되는군요. 아마 갭상승으로 시작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제 종목이나 좀 올라야하는데..ㅋㅋ 제 종목도 오르기를 월요일 기대합니다.ㅎㅎ 그럼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