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투자/재테크 이슈

정부 수소차 투자 소식에 강세인 수소차관련주 대장주 모음

안녕하세요.

정부가 수소차 산업에 투자를 한다는 소식에 최근 수소차 관련주들의 주가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것도 꽤나 큰 상승폭으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어떤 종목은 상한가에 가기도 했는데요. 이렇게 관심을 받고 있는 수소차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딱 세 종목 뽑았습니다. 많이 뽑아서 뭐합니까. 요즘 제일 급등하는 종목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ㅎㅎ


수소차 관련주


1. 라이트론

라이트론은 광송 수신용 모듈과 광소자부품 등을 생산하는 업체입니다. 이번에 상승을 한 이유는 라이트론이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메타비스타의 액체수소사업이 부각이 됬기 때문입니다.



전일 상한가를 가기도 했고 당일 12% 가까이 상승을 했다가 종가상 4.15%로 마감했습니다. 급등세가 강한 종목입니다.


2. 평화산업

평화산업은 현대차 수소차의 핵심부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화산업 역시 부각이 되고 있습니다.



평화산업의 주가흐름을 보면 최근 상승세가 엄청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상한가도 도달했었고 어제까지 큰 상승을 보여줬습니다. 오늘은 마이너스로 마감했네요.


3. 서진오토모티브

서진오토모티브는 자동차 부품 사업을 하고 있고 차량용 구동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습니다.



전일 상한가에 도달했고 당일 24%가 넘게 상승했지만 음봉으로 전환됬고 종가상 4.76%로 마감했습니다.


종합해보면 라이트론, 평화산업, 서진오토모티브 입니다. 수소차 산업은 정부가 투자하는 산업입니다. 정부의 정책으로 인해서 산업 관련 종목들이 수혜를 받거나 폭탄을 맞기도 합니다. 수소차 산업은 앞으로도 모멘텀이 있다고 생각됩니다. 또한 정부가 투자한만큼 정책 측면에서 지원할 수 있습니다. 잘 관찰하고 있겠습니다. 그럼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