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년백수의 자급자족 도전기/주식

주식수수료 낮은 증권사 찾아보는법, 증권사 수수료 정리

안녕하세요.

주식을 처음 시작하게 되면 자신이 사용할 증권사를 고르게 되는데요. 그 기준은 많은 것들이 있지만 아마 수수료가 적은 증권사를 선택하는 분들이 많이 계실 것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주식수수료가 낮은 증권사를 찾아보는법에 대해 글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방법이 아주 쉬우니 따라해보시면 좋으실 것입니다.


주식수수료

우리가 매매를 한번 할때마다 일정비율을 증권사에게 줘야합니다. 매매하는 금액의 크기에 따라 금액이 달라지는데 금액이 클 수록 수수료를 많이 주게 됩니다. 하지만 수수료 비율이 변하는 것이 아니니 안심하시기 바랍니다.


확인 방법



금융투자혐회 전자공시서비스를 검색하고 클릭해서 접속해주세요.



그럼 이런 창이 뜨는데요. 투자자를 눌러서 접속합니다.



접속하셨다면 금융투자 회사공시라는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위치는 상단 왼쪽에서 두번째에 있습니다.



하단에 보면 주식거래 수수료라는 항목이 있는데 여길 들어가주세요.




그럼 이렇게 화면이 나오죠? 여기서 금액을 설정할 수도 있고 수수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게다가 엑셀로 다운받아 쉽게 정리할 수도 있습니다.


여기까지 따라오셨으면 수수료를 확인해서 증권사를 고르시면 되겠습니다. 증권사마다 수수료는 다 다르고 혜택도 다릅니다. 개인이 많이 사용하는 증권사는 키움증권입니다. 기관투자자들은 다른 증권사들을 사용하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지금까지 주식수수료 낮은 증권사 찾아보는법에 대해 알아봤는데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을 눌러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모두 성투하세요.^^그럼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