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투자/재테크 이슈

네이처셀 조인트스템 미국 임상 2상 완료로 주가 급등

네이처셀 조인트스템 미국 임상 2상 완료로 주가 급등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종목에 관한 포스팅을 하는 것 같습니다. 너무 가끔하면 주식 블로그의 성격을 잃어버릴 것 같았네요. 이번 포스팅의 주인공은 바로 네이처셀입니다. 네이처셀은 주가조작 혐의로 라정찬 대표가 구속이 되는 바람에 주가가 엄청난 폭으로 하락했고 많은 투자자 분들이 피눈물을 흘려야 했습니다. 그래도 오늘 좋은 뉴스가 나와 이렇게 글을 써봅니다.



이 업체의 조인트스템이라는 퇴행성 관절염 줄기세포 물질이 미국 임상2상 결과 치료효과와 안정성을 확인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 주가가 급등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시각 오전 11시 52분에 20%가 넘는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 상승이 장막판까지 유지되거나 추가상승을 할지는 모르겠네요. 오후장에 다시 꺾여서 긴 윗꼬리를 만들어 낼 수도 있는 상황인 것 같습니다. 그래도 주가가 많이 하락한 시점이라 탄력이 붙을 수 있을까요?



종목의 차트를 보겠습니다. 오늘 양봉으로 장기 이평선들을 상향 돌파하는 캔들이 형성되었습니다. 거래량이 터지는 것이 그리 강력해보이지는 않지만 적지 않다고 생각이 됩니다. 그리고 만원 부근대에서 지지가 되면서 바닥이 형성되는 것 같습니다. 상승추세로 갈 수 있을지는 더 지켜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워낙 악재가 많은 종목이잖아요...ㅎ



사실 차트를 조금 더 크게 보면 이렇습니다. 고점 64,600원을 찍고 장기간 상승한 부분을 며칠만에 다 깎아먹고 그 뒤로 장기적인 하락을 했습니다. 아직 갈 길이 멀다고 생각이 듭니다.


앞으로 이 종목의 관점 포인트는 라정찬 대표의 재판이 되겠습니다. 얼마전 첫 재판에서 혐의를 부인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 주가조작 혐의가 조인트스템을 허위 과장 광고로 부당이익을 취했다는 것인데 이번 임상2상에서 효과와 안정성이 확인이 되었네요. 어떻게 흘러갈지 참 궁금합니다.


2018/07/18 - [주식 투자/재테크 이슈] - 네이처셀 주가 및 주가전망 대표 구속으로 하한가..

2018/11/01 - [주식 투자/재테크 이슈] - 네이처셀 라정찬 대표 보석으로 상한가


이전에 했던 관련 포스팅 링크를 띄워드리겠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많이 봐주세요.^^ 그럼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글을 잘 보셨다면 공감이나 덧글 많이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