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투자/재테크 이슈

삼성바이오로직스 고의 분식회계로 거래정지

안녕하세요.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얼마전부터 분식회계 논란으로 주가가 많이 하락을 했지만 최근 고의 분식회계까지는 결론이 나지 않을 것이라는 투자자들의 심리에 단기적인 반등이 나왔습니다. 하지만 결국 기업가치를 부풀리기 위한 고의 분식회계였다는 결론이 났고 시간외에서 하한가까지 갔습니다. 안타깝네요. 기대감으로 전일 매수하신 분들은 아마 큰 충격을 받으셨을 것 같습니다.



현재 삼성바이오로직스는 거래 정지 상태로 매매하지 못합니다. 이제 15일 안으로 한국거래소는 상장적격성 심사 대상인지 결정하고 심사대상이라면 20일 안으로 상장폐지 여부를 가려야합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우량한 종목이 상장폐지까지는 가지 않을 것 같습니다. 거래정지가 끝나고 시장에서 불확실성의 해소라고 판단되면 주가는 반등이 나올 수 있겠지만 일단은 아직 판단하기는 이른 것 같습니다.



이미 삼성바이오로직스는 많은 하락을 했습니다. 9월 고점을 기점으로 550,000원이 넘던 종목이 현재 334,500원으로 큰 폭으로 주가가 쪼그라들었습니다. 불확실성만 해소된다면 우량하고 건재한 기업이기 때문에 주가는 반등이 나올 것 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물론 개인적인 생각으로 백프로 확신은 없습니다.


지금까지 삼성바이오로직스 분식회계 결론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많은 투자자분들이 막심한 심리적 고통에 시달리실 것이라고 판단이 됩니다. 기업 운영진의 실수로 이렇게 투자자들이 고통받아야 하는 현실이 참 안타깝습니다. 아무쪼록 잘 일이 해결되서 반등이 나오길 바랍니다. 그럼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