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투자/재테크 이슈

코오롱생명과학 먼디파마와 6677억 인보사 기술수출로 상한가

안녕하세요.

요 며칠새 지수가 반등이 나오고 있어서 매매하기 조금 수월하지 않았나 생각이 듭니다. 폭락장만 아니면 수익이 잘 날 것 같습니다.

오늘 포스팅의 주인공은 코오롱생명과학입니다. 오늘 이 종목은 상한가를 갔습니다. 왜 상한가에 갈 수 있었는지 그리고 또 다른 관련 종목들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사진 출처는 코오롱 홈페이지입니다.)

급등이유는?

코오롱생명과학은 인보사라는 골관절염 세포유전자 치료제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인보사 기술을 미국업체인 먼디파마와 함께 일본에 수출하게 됬는데 그 계약금액이 총 6677억이라고 합니다. 코오롱생명과학의 시가총액은 전일기준 7천6백억 정도였습니다. 시총에 비해 엄청난 수준의 금액이죠.


시장을 평가하자면 일본은 골관절염 환자들이 일본 전체 인구대비 25%에 달한다고 합니다. 또한 일본 환자들은 구매력이 좋기 때문에 인보사의 수요가 굉장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그나저나 골관절염의 인구가 저렇게나 많은 줄은 몰랐습니다. 일본은 아무래도 고령사회여서 그럴까요?


어쨋든 코오롱생명과학은 당일 상한가, 이외에 코오롱 계열사들이 큰 상승을 보였습니다.




코오롱생명과학



차트를 보겠습니다. 9월 말부터 시작된 하락을 한방에 채워버리는 상승이 나왔습니다. 저때 물리신 분들은 본절도 아니고 수익에도 나오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존버하신 보람을 느끼시겠네요.ㅎㅎ 수익 먹으실만 했습니다.^^


코오롱티슈진



그 다음으로 거래대금이 풍부하고 많이 상승한 종목입니다. 당일 18.24% 상승으로 마감되었습니다. 장중 거의 50,000원을 근접하기도 했습니다.


코오롱



코오롱의 차트를 보면 장기적인 하락추세였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정말 토나오는 하락이였군요. 오늘의 상승으로 묵은지 탈출하기에는 무리였을 것 같고 앞으로 추가적인 상승이 필요해보이는데 코오롱생명과학의 주가에 영향을 많이 받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인보사 기술수출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도움이 되셨다면 블로그를 자주 방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