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년백수의 자급자족 도전기/주식

키움증권 HTS 영웅문 기본 매매창 구성하기, 매매를 쉽게 하는 법

안녕하세요.

주식투자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은 아마 증권사를 선택하셨을 것입니다. 증권사는 보통 개인투자자라면 키움증권을 많이 사용하시는데요. 그래서 키움증권의 HTS인 영웅문의 기초 매매창을 구성하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본론으로 바로 들어가보겠습니다.



이게 제 기본 매매창의 구성입니다. 검색창에 4989번을 치시면 키움주문창이 뜨게 되는데요. 여기서 매수, 매도 모든 것을 할 수 있습니다. 이 창만 잘 구성해놓는다면 다른창없이 이것만 보고 매매할 수도 있습니다.


일단 상단 오른쪽을 보시면 현재 거래원으로 되있습니다. 여기서는 증권사의 매수, 매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보통 외국인과 기관의 수급을 확인하는 기초로 사용합니다. 대개 외국계 증권사 매도가 있으면 좋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외국계 증권사가 상위에 떠있어도 매도가 멈춘 상태라면..콜!!



그다음은 투자자로 봤을때입니다. 거래소와 코스닥의 수급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당일 지수가 어떤흐름으로 갈지 궁금하다면 이 창을 띄워놓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저는 다른 창으로 봅니다. 0783을 입력하시면 당일추이가 나오는데 거기서 확인합니다.



재무정보입니다. 대강의 재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한번도 사용해본 적이 없는 창입니다. 아마 별로 실효성이 없을 것 같네요.



종목별을 누르면 이렇게 됩니다. 투자자는 지수의 수급이였다면 이건 종목의 수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시간별이 아닌 날짜별입니다.



그 옆에 있던 '차'를 누르면 차트가 펼쳐집니다. 차트창을 따로 키지 않아도 주문창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차트분석을 대충하시고 다른 것에서 분석을 하시는 분들은 이렇게 합니다.



위는 맨 오른쪽에 '펼'을 누르게 되면 펼쳐보기가 되는데 첫번째는 매수, 두번째는 정정, 세번째는 매도입니다. 한번에 주문을 넣을 수 있는 창으로 변경한 것입니다.



이제 위 네모칸에 있는 버튼의 기능을 확인할 것입니다. 일단 오른쪽 버튼을 확인하겠습니다.



총 네가지의 창이 있는데 클릭할때마다 변경됩니다. 처음화면은 가격을 중심으로 하는 창입니다. 당일 시,고,저가와 상한가, 하한가의 가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는 피봇과 디마크의 값을 나타냅니다. 세번째는 간략한 차트구요. 네번째는 체결창입니다. 매수, 매도 체결수량을 보여줍니다.



그럼 이제 왼쪽 버튼을 클릭했을때 나타나는 창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첫번째는 체결창입니다. 두번째는 가격창이구요. 여기까지는 비슷하죠? 세번째는 VI 가격입니다. 네번째는 시고저, 거래대금, 회전율...등등 많은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매수한 종목은 여기서 관리합니다. 잔고를 보면 매수한 종목의 상황을 파악할 수 있고 미체결 주문과 당일매매, 주문가능금액, 잔고 등 많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마 사용하게되면 잔고창을 제일 많이 사용하실 것입니다.


키움증권 HTS인 영웅문의 기초적인 내용, 매매창 구성하는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그리고 앞으로 제 글을 보고 싶으시다면 오른쪽 이웃커넥션을 이용해 구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 포스팅

2017/04/22 - [청년백수의 자급자족 도전기/주식] - 주식투자방법 기초 기술적분석 차트매매

2017/04/24 - [청년백수의 자급자족 도전기/주식] - 주식투자기법! 상승중 주가 조정폭을 이용한 매매법

2017/04/26 - [청년백수의 자급자족 도전기/주식] - 주식투자기법 엔벨로프 쉬운 차트매매

2017/04/28 - [청년백수의 자급자족 도전기/주식] - 주가비율을 이용한 주식매매 상승대비 3분의1 하락시 매수기법!!

2017/04/22 - [청년백수의 자급자족 도전기/주식] - 시작하기전 알아야할 주식 분석방법의 종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