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년백수의 자급자족 도전기/주식

주식투자말고 다른 재테크는 무엇이 있을까?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주식투자 외에 다른 재테크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에 대한 내용입니다. 주식투자를 하는 사람이라면 돈에 대해 관심이 많은 사람이고 주식을 자체를 하고 싶다기 보다는 돈을 빨리 불리고 싶다는 생각으로 주식투자에 발을 들인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돈 자체의 욕구로 시작하셨기 때문에 다른 재테크에도 관심이 많으실 것 같아 이번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첫번째, 가상화폐



한때 가상화폐 붐이 일어났었죠. 가상화폐란 암호화폐, 전자화폐라고도 불리며 실물없이 사이버상에서 거래될 수 있는 화폐를 말하며 여러 결제 수단으로 사용될 것이라는 기대감과 자금세탁, 비자금 조성이라는 부정적인 곳에 쓰일 것이라는 불안감이 공존하는 투자상품입니다.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는데 이 기술은 정부가 4차 산업혁명의 일부분으로 육성할만큼 성장성이 높은 기술입니다. 하지만 정부는 블록체인 기술은 인정하지만 가상화폐 시장은 인정할 수 없고 투기판이라고 비판하면서 일명 김치 프리미엄이라고 불리던 한국 가상화폐 시장의 프리미엄은 곤두박질쳤습니다.


이후 실제 가상화폐의 가격은 임없는 하락세를 보이고 있고 거품이 빠졌습니다. 이후 다시 황금기를 맞을지는 미지수이기 때문에 현 시점에서 투자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일부 전문가들이 현재 바닥권에 와있다고 주장하지만 거래량이 바닥이고 사람들의 관심을 벗어난지 오래입니다. 앞으로 거래가 살아나고 관심을 받을 때 매수 진입해도 늦지 않을 것입니다.


두번째, 금 재테크 일명 금테크



금은 보고만 있어도 기분이 좋아지고 빛이 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인류가 가장 사랑한 금속이지 않을까 생각이 드는데요. 예전부터 금은 화폐의 기능을 대신하고 가치를 인정받았습니다. 현대사회에서 금 시세를 예측한 뒤 투자를 하는 금테크가 유행했습니다.


금은 안전자산으로 통합니다. 왜냐하면 시장 경제의 흐름에 반대로 가기 때문인데요. 경제가 어려워지게 되면 주가는 떨어지고 기업들은 도산하게 됩니다. 이럴때 사람들은 다른 것에 자신의 돈을 투자하려고 하게 되겠죠? 사실 돈도 그저 종이에 불과할 뿐 경제가 완전히 붕괴됬을때 현물 통화로 인정될만한 것은 금입니다.


세번째, 달러



달러도 안전자산입니다. 또한 기축통화의 기능을 합니다. 기축통화란 국제간 결제나 금융에 기본이 되는 통화입니다. 현재 미국은 초강국에 경제 규모도 미국을 따라올 국가들이 없습니다. 현재 중국이 2인자 자리에 있다고 한들 중국도 미국에게는 어쩔 수 없습니다. 현재 무역전쟁 하는 것만 봐도 큰 차이로 미국이 우세한 상황이죠. 그래서 현재 망할 확률이 가장 적고 시장규모가 큰 국가의 통화로 기축통화의 자리를 인정받는 것입니다.


달러도 안전자산이기 때문에 금과 마찬가지 세계경제가 어려울 수록 달러의 가치는 올라갑니다. 그래서 분산투자 개념에서 일부는 고위험 고수익인 주식, 일부는 금이나 달러와 같은 안전자산에 투자를 합니다. 시장이 어려워 주가가 떨어져도 일부는 안전자산이기 때문에 가격이 올라가 어느정도 손실을 만회할 수 있는 것이죠.


아니면 타이밍을 잡고 시장이 좋을때는 주식, 어려울때는 달러나 금에 투자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엇박자가 나면 큰 일이지만 박자를 잘 타고 투자한다면 남들이 돈을 잃는다고 곡소리를 낼때 언제나 수익을 내는 자본주의 승리자가 될 수 있습니다.ㅋ


네번째, 경품테크



이건 재밌으려고 선정한 것도 있지만 실제로 경품에 응모를 전문적으로 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그리고 잘하시는 분들은 살림살이를 모두 경품으로 장만하신다고 합니다.ㅎㅎ 정말 능력자들이시죠. 보통 라디오 사연에 응모하기도 하며 설문조사, 대기업 이벤트, 상품 후기 등 여러 분야에서 시도를 합니다.


이게 별 것 아닌 것 같아 보일 수 있지만 금액으로 따져보면 만만치 않은 보상이 따라오는데 문턱은 그렇게 높지 않고 초기자본이 거의 안든다는 매력이 있습니다. 사실 컴퓨터로 응모만 하면 되는 것이니 자본이란게 거의 없죠.


다섯번째, 블로그나 유튜브



블로그나 유튜브도 잘만 키운다면 대기업 연봉 부럽지않은 부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특히나 유튜브는 나날이 시장이 커져가고 예전 인터넷 방송 bj에서 시작된 인식이 크리에이터로 많이 개선된 상황이라 전혀 사회적으로 문제 없을 것입니다. 보통 애드센스로 광고 수익을 올리는데 달러로 수익이 적립됩니다.


블로그나 유튜브는 직장인들도 충분히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직장일보다 수익을 더 많이 주는 경우도 많아 전업으로 하시는 분들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자신이 전문분야 지식이 있다면 시작하기 훨씬 수월합니다. 질 좋은 정보는 애드센스가 정말 좋아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도 블로그로 질 좋은 포스팅을 하려고 애를 쓴답니다.




이렇게 다섯가지의 재테크에 대해서 알아봤는데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글을 잘보셨다면 공감버튼 한번씩만 누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