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년백수의 자급자족 도전기/매매일지

2017년 8월 31일 수급 매매일지 아모텍, 피에스텍

안녕하세요.

어제는 매매일지를 올리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전일 매수한 종목이 물려서 당일 장초반 슈팅까지 홀딩 했습니다. 그래서 포스팅의 공백이 있었네요. 오늘도 지수 상황이 그렇게 좋지는 않았습니다. 그래도 매매할 종목들은 꽤 나왔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저는 오늘 손실일지를 올립니다. 당일도 매매가 잘 되지 않았습니다. 깨진 마인드를 복구하는게 참 힘든 것 같습니다.

 

1. 아모텍

 

 

요즘 매매하기만 하면 밀리네요. 뭔가 잘못된 것이겠죠. 전일 기관 단주를 보고 매수했는데 주가가 밀려서 추가매수까지 했는데 단주가 끊겼습니다. 그런데 그냥 홀딩했습니다. 매수 평단가 밑이라고 생각도 했고 사실 그냥 매도하기 싫었습니다. 이건 반성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래도 결과적으로는 본전에 매도할 수 있었습니다.

 

2. 피에스텍

 

 

피에스텍도 기관 단주보고 매수했습니다. 매도단주 나오길래 빨리 매도했는데 엄청 잘 갔네요.ㅋㅋ 아주 열받게 합니다. 원칙대로 매도했건만 매도직후부터 수급이 더 좋아져서 쭉쭉 상승을 했습니다. 하지만 원칙대로 매매한 것이 잘못 되었다고 생각 안합니다. 오히려 잘했다고 느껴집니다. 그래도 아쉬운 것은 어쩔수가 없네요.

 

정리

당일의 손실금은 43,864원 입니다. 요즘은 수익과 손실이 거의 반반인것 같습니다. 전업 첫달은 돌파매매가 아주 잘되서 매수하면 수익이 났었습니다. 하지만 언젠가부터 손절이 많아지고 잘 맞지 않아서 한가지만으로 매매하는 방식에 한계를 느꼈습니다. 그래서 최근에 강의를 수강했는데 좋은 것 같습니다. 새로 배운대로 매매하다보니 확률상 떨어지는 승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꾸준히 하다보면 승률이 점점 올라가서 80~90%를 유지해서 투자금따라 수익도 엄청나게 불어나는 실력을 가질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10월에는 추석이 껴있네요. 그때까지 뭔가 결과가 있어야 할텐데 요즘 조바심을 조절하기 힘듭니다. 생각말고 그냥 내일도 매매 열심히 해야겠습니다. 그럼 이만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