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년백수의 자급자족 도전기/매매일지

2017년 9월 8일 수급 매매일지 동진쎄미캠, 원익IPS

안녕하세요.

벌써 금요일 장이 지나갔습니다. 금요일이니만큼 매매를 보수적으로 하려고 했습니다. 오후장에는 매매를 쉬었구요. 주말에 홀딩하는 종목이 없도록 했습니다. 하필 내일이 북한의 건국일이기도 합니다. 왠히 주말에 미사일 하나 날리면 갭하락은 거의 당연하다고 보기 때문에 빈손으로 주말을 보냅니다. 당일은 전일 매수했던 종목을 장시작에 정리하고 장중에 한번의 매매로 마무리 했습니다. 당일은 조금의 손실입니다. 조금 아쉽기도 한 하루였습니다.




1. 동진쎄미캠



전일 수급이 좋아서 매수했는데 반등안나오고 밀려서 눌림에 추가매수 했습니다. 그리고 당일 장시작에 수급 유입 없어서 시가 깨질때 바로 매도 날렸습니다. 매수가에 날리려고 했는데 주문 실수로 조금 밑에서 날렸습니다. 그래도 매도 안했으면 마음고생 많이 했겠습니다. 조금 아쉽습니다. 전일 아예 눌림에서 분할매수 했다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을 들게 합니다.




2. 원익IPS



오늘도 최고점에서 1차매수 했습니다. 아예 주도주 눌림에서 매수를 할까 고려 중입니다. 기관의 단주가 나오면서 메릴린치가 매도하니 주가가 빠졌습니다. 그래도 다른 외국계 거래원이 존재하고 프로그램 물량도 한번에 못 나간다고 생각하고 눌림에 추가매수하고 오후에 약수익 부근에서 매도 했습니다. 원래는 오버나잇 가능하지만 주말이라서 자르고 갑니다. 당일 종가가 최고가네요. 아쉽다..ㅋ




정리

당일의 손실금은 38,491원 입니다. 그래도 약수익으로라도 손실을 조금 줄여놔서 부담을 덜었습니다. 주말동안 뭘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블로그 포스팅이나 열심히 해야하나. 주식 공부도 하는데 한계가 있는데 주말을 뭐로 시간을 보낼지..ㅋㅋ 잘 쉬고 월요일 맑은 정신으로 매매하겠습니다. 그럼 이만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