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투자/재테크 이슈

금강산 관광 관련주 모음-금강산 여행 재개!!

안녕하세요.

남북관계가 좋아지면서 많은 것들이 달라지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금강산 관광이 재개될 것이라는 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자유아시아방송에서는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금강산 관광을 재개시킬테니 준비하라고 지시했다는 기사를 보도했습니다. 내용에 따르면 금강산 지구에 있는 호텔시설의 재정비와 관리를 위해 필요한 인원들을 선발하라는 지시가 내려왔고 북한이 곧 한국측에 차량 수를 늘리고 일정 금액의 관광 여객선 정박비용을 달라고 요구하면서 관광객들의 자유행동을 금지하는 내용을 전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금강산 여행을 다시 할 수 있는날이 왔습니다. 주식쟁이라면 모든 이슈를 주식관점으로 바라봐야겠죠. 금광산 관광으로 주가가 급등할만한 종목들을 소개시켜드리겠습니다.


1. 현대상선

현대상선은 컨테이너, 벌크 화물, 탱커 운송 사업을 하고 있는 대형 해운선사입니다. 과거 현대그룹이 남북공동개발의정서를 체결했고 금강산 관광 계약을 체결시켰던 기업입니다. 그래서 금강산 관련 종목들에는 현대관련 종목들이 많습니다. 그 중 현대상선은 금광산 관광 사업을 추진했던 금강산 관광의 핵심기업입니다.



현대상선의 주가흐름을 보겠습니다. 일반적인 남북경협의 차트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다만 주가 변동폭이 적고 쩌리 느낌이 납니다. 하지만 이번에 금강산 관광의 최대 수혜주로써 주가 상승폭이 더 증가해서 대장주가 될 수 있을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2. 현대엘레베이터

이 기업은 현대상선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주가도 같이 움직일 것입니다. 원래 이 기업은 화물용 엘레베이터, 에스컬레이터, 주차설비에 관한 사업을 하고 있는 업체입니다.



현대엘레베이터는 아주 강한 남북경협주입니다. 주가 상승률이 어마어마 합니다. 거래대금이 풍부하고 우량한 종목으로 시장의 대장주였을때도 있었죠. 주가 당일의 변동폭은 매우 크지는 않지만 슈팅이 나올때는 묵직한 자금이 유입됩니다.


3. 일신석재

너무 현대 관련 종목들만 뽑으면 재미없을 것 같아서 일신석재를 뽑아봤습니다. 일신석재의 지분을 통일교가 가장 많이 갖고 있고 2대 주주로 금강산, 평양, 개성 여행 관광사인 세일여행사가 그 다음으로 지분을 갖고 있습니다.



일신석재의 차트입니다. 일신석재도 남북경협주로 일찍부터 상승을 했습니다. 아무래도 일신석재보다는 현대 관련 종목들이 나아보이네요. 현대그룹이 더 근거있는 이유로 관련주에 엮인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종목보다는 현대상선이나 현대엘레베이터를 매매하고 싶네요.


총 세 종목을 알아봤고 종합해보면 현대상선, 현대엘레베이터, 일신석재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보다 더 많은 종목들이 금강산 관련주로 존재합니다. 잘 찾아서 매매하시기 바랍니다. 월요일에 금강산 관련주들의 주가 흐름이 궁금하군요. 잘 지켜보겠습니다. 그럼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