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년백수의 자급자족 도전기/블로그수익

내가 티스토리 블로그를 선택한 이유

안녕하세요.

주식카테고리에는 글을 꽤 쓰게 되는데 블로그수익 카테고리에는 포스팅을 잘 안하게 됩니다. 이유는 주식에 대한 지식은 어느정도 있는데, 블로그를 전문적으로 한 사람이 아니기 때문에 지식이 별로 없어서 포스팅을 자주 안하게 됩니다. 또 아직 애드센스 승인도 안받은 상태에서 이에관한 포스팅을 하기가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이번엔 티스토리블로그를 선택한 이유를 포스팅하기로 했습니다.


일단 블로그운영의 대한 욕심이 있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도 어느정도 재밌게 하고 있었는데, 티스토리의 대한 수익모델을 알고 나서는 콘텐츠나 아이디어를 표현해내면 재밌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 콘텐츠나 아이디어가 수익과 방문자로 두가지의 반응이 온다는것이 흥미로웠습니다. 또한 수익과 좋은 반응은 제가 열심히 하거나 능력을 발휘했을때 발생되고 자유로운 근무환경의 성과제가 매력있었습니다. IT업계는 성과중심적으로 돌아가는 시스템이고, 애드센스도 IT업계의 최고인 구글에서 제공한 수익모델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성과의 대한 욕심이 생기게 해주는 것같습니다.

그중에서 왜 티스토리 블로그를 선택한 이유는 여러가지 있습니다.

일단 구글블로그보다는 티스토리블로그를 사용하는 사람이 많았고 뭔가 더 장벽이 낮은 느낌이 있었습니다. 국내포털사이트인 다음에서 운영하는 블로그이면서 사용자가 많다는것은 이유가 있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역시 이유는 있는것같습니다. 티스토리블로그에서 주식포스팅을 하는것이 네이버 블로그에서 하는것보다 더 방문자수가 잘나오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티스토리블로그는 어렵지만 숙달이 되면 자기 입맛대로 블로그를 운영할수있고, 디자인 할수 있다는 것이 좋았습니다. 아직은 혹시나 반응형스킨이 승인에 안좋은 영향을 끼칠까봐 2단형으로 사용하고 있는데 앞으로 블로그를 조금 예쁘게 꾸며보고 싶습니다.

그리고 티스토리 블로그의 사용자들끼리의 뭔가가 있어보였습니다. 티스토리 홈페이지 메뉴에 자신의 블로그를 소개하는 게시판같은 것이 있는데 그곳에 신생블로거들이 자신의블로그를 홍보하고 소개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 글에 기존블로거들이 덧글도 달아 주는것을 봤습니다. 그걸 보고 사용자들끼리의 커뮤니티가 있어서 서로 방문을 많이 할수있는 여건을 줄것같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홈페이지에 가봐도 티스토리 블로거들의 포스팅이 사이트 중심에 있습니다.

사실 가장 큰 목적은 수익입니다.

애드센스에 연동시켜서 블로그를 성장시켜 부가수익을 얻는 것이 목적이였고, 그에 적합한 블로그가 티스토리 블로그인것을 공감했기 때문에 선택하게 된것입니다.

앞으로도 블로그를 성장시킬 예정이고 저도 함께 주식으로 성공하고 싶습니다. 그래서 영향력있는 블로거가 되고 싶고 제 네임밸류를 높히고 싶습니다. 주식블로거 하면 "아 스탁킹!"하면서 떠올리게 하고 싶고 주식이 아니더라도 좋은 콘텐츠의 블로그를 만들고 싶습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방문해주시는 분들 감사드리고 자주 방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직은 볼품없지만 블로그 성장해나가는 모습 지켜봐주시면 그 재미도 나름 괜찮을 것같습니다.

블로그에대한 정보를 주는 포스팅을 하려고 했는데 어느새 제 생각을 많이 써버렸네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앞으로를 기대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