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년백수의 자급자족 도전기/블로그수익

애드센스 승인 거절 3번째

안녕하세요.

현재까지 애드센스 승인요청을 세번이나 했습니다. 운영한지 일주일도 안됬지만 될것같다는 예감에 요청을 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결과는 세번의 승인 거절입니다. 메일로 굉장히 공손하게 거절 당해 기분이 나쁘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뭔가 세번째에는 될것같았는데 아쉽습니다. 사실 벌써 승인을 받으면 그건 굉장히 빠른거라고 생각합니다. 아직 늦지는 않았고 앞으로 열심히 더 포스팅 하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세번째 요청을 할때 포스팅을 25개 채우고 해보자 해서 포스팅을 열심히 해서 개수를 채운뒤 요청했습니다. 25개의 포스팅도 아직은 모자란 느낌이 있습니다. 그래도 글자수를 굉장히 많이 했다고 생각했고 한 포스팅당 평균 1300자는 쓴 것을 25개의 포스팅으로 합쳐보면 3만2천자가 넘기 때문에 되지 않을까 싶었는데 결국 안됬습니다. 그럼 이제 얼마나 더 포스팅을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30개를 채우고 승인요청을 다시 해볼생각입니다.

그리고 결과가 오래걸린다는 사람이 많았는데 저는 한두시간이면 결과가 메일로 왔습니다. 고민할 시간도 없었다는 건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현재 애드센스 승인결과를 기다리는 시간은 생각보다 짧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이제 주식 카테고리에 어떤 포스팅을 해야할지 약간 고민하게 되는 단계에 있습니다. 포스팅을 쏟아내니 콘텐츠가 바닥을 드러냅니다. 분명히 포스팅 할 내용은 많습니다. 다만 제 머릿속에서 떠오르지 않을 뿐입니다. 최대한 콘텐츠를 떠올려야 겠습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을 하나 운영할까 생각중입니다. 유튜브가 블로그보다 콘텐츠가 대박이 터지면 훨씬 더 큰 수익을 올릴수도 있을 것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콘텐츠는 이미지들을 편집해서 랭킹동영상이나 여러가지 잡지식 동영상을 올리는 것과 어린이들이 가지고 노는 인기있는 장난감을 사서 동영상을 올릴까도 생각해보고 있습니다.

그래도 아직은 티스토리 블로그에 관심을 두고 있습니다. 블로그를 일단 잘 성장시키고 싶고 초반에 생각했던 수익모델이 블로그였기 때문에 일단은 블로그 성장에 힘을 쏟기로 했습니다.

빨리 승인되서 다른 카테고리를 만들어서 콘텐츠를 확장시키고 싶습니다. 아직은 제가 카테고리 하나를 채우는 것도 벅차서 부담이 되기 때문에 최대한 참고 있습니다. 지금 카테고리 두개밖에 없는데도 콘텐츠 부족이란 이유로 승인이 거절되니 엄두도 못낼수 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사진을 첨부를 하고 싶습니다. 주식을 설명할때 사진을 첨부해야 이해도가 높아지는데 혹시 몰라서 사진첨부를 참고 있습니다. 사진의 개수는 상관없고 글자수만 본다는 분도 계시고 사진이 많으면 안된다는 분도 계시니 저로써는 일단 보수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뭐 하나라도 점수를 높히는 것이 전략상 좋다는 느낌을 받아서 최대한 기준에 맞게 포스팅 하고 있습니다.

아무튼 빨리 승인되서 좀 더 자유롭게 블로그 운영을 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