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년백수의 자급자족 도전기/스마트스토어

스마트스토어 2월 중간 점검 더 발전할 수 있다!!

안녕하세요.

벌써 2월 중순입니까... 시간 너무 빠른 것 아닙니까... 2019년이 된지 일주일도 되지 않은 것 같은데 곧 3월이네요. 저는 스마트스토어를 도전하고 있는 중인데요. 전년도 연말부터 준비를 시작해서 올해 1월 중순부터 스마트스토어를 시작했고 지금 2월 중순이 됬습니다. 마침 딱 15일이길래 중간 점검을 해보려고 합니다.



사진이 잘 보일지 모르겠는데 클릭하면 크게 보이나요? 잘 모르겠네요. 어쨋든 2월 1일부터 지금까지 스마트스토어의 매출 현황입니다. 확실히 연휴에는 매출이 거의 없었고 연휴가 끝날 무렵부터 주문이 들어왔습니다. 환불도 가끔 나왔습니다. 요즘에 많아지고 있어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총 결제금액 즉 주문금액은 1,349,850원이고 환불은 95,000으로 126만원 정도의 매출이 발생했습니다. 물론 순이익이 아닙니다. 마진은 따로 월말까지 계산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이건 시작하지 얼마되지 않았고 상품도 많이 올리지 않은 쿠팡의 매출입니다. 순 판매금액은 209,900원입니다. 합쳐보면 거의 총 150만원 정도의 매출이 발생했습니다. 쿠팡에도 많이 올려야겠어요. 나름 매출이 나옵니다. 오히려 네이버 쇼핑보다 이 곳에서 더 팔기 좋은 제품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오픈마켓도 해보려고 합니다.


지금까지 2월 중간점검을 해봤는데요. 나름 잘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직 발전과 개선이 필요합니다. 스마트스토어를 비롯해 다른 오픈마켓도 도전해서 더 수익을 극대화시키는 것이 현재 목표입니다. 그리고 사입으로 마진을 키우는 것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럼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