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상화폐/가상화폐 시세

최근 가상화폐 시세 빗썸, 업비트, 코인원 3사 비교

안녕하세요.

새로 가상화폐 카테코리를 만들어서 이제부터 가상화페에 대한 포스팅도 같이 해보려고 합니다. 오랜만에 카테고리를 만들어보네요. 블로그를 더 열심히 하고자 이런 결정을 내렸습니다. 사실 저는 가상화폐에 대해서 잘 알지 못하는데 이제부터 저도 공부하려고 합니다. 완전 초보자입니다.ㅎㅎ


이번에 포스팅을 할 내용은 가상화폐 시세를 빗썸, 업비트, 코인원 이렇게 세개의 업체로 비교입니다.


가상화폐는 주식처럼 국가가 운영하는 하나의 거래소가 아니라 업체에서 관리하고 운영하는 거래소가 많습니다. 그래서 시세도 조금씩 다 다르게 됬는데요. 최근 가상화폐 시세를 분석해보겠습니다.



빗썸의 시세 현황입니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그리고 리플을 선택해서 시세를 살펴보겠습니다.

비트코인은 현재 7,209,000원

이더리움 542,500원

리플 606원 입니다.



업비트를 보겠습니다.

비트코인 7,205,000원

이더리움 542,100원

리플 606원



코인원입니다.

비트코인 7,207,000원

이더리움 540,800원

리플 605원 입니다.


이렇게 거래소마다 가격이 다릅니다. 그래서 초보자들은 사이트마다 다른 가격때문에 혼동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도 그랬죠.ㅎㅎ

하지만 크게 걱정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보통 가상화폐는 비슷한 시세를 형성합니다. 적은 차이가 있을뿐 흐름과 대략적인 시세는 다 비슷합니다.


지금까지 가상화폐 시세 3사 분석에 대한 글이였습니다. 이제 앞으로 좀 더 심도있는 내용의 포스팅도 하려고 하니 많이 관심가져주세요. 참고로 저는 가상화폐로 손실을 봤습니다.ㅋㅋ 주식과 다르게 가상화폐는 공부없이 매매했고 결국 손실을 봤네요. 가상화폐도 공부가 필요합니다. 저도 글을 쓰면서 공부하겠습니다. 그럼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