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년백수의 자급자족 도전기/매매일지

2017년 9월 28일 수급 매매일지 자화전자, 파라다이스

안녕하세요.

오늘 매매일지는 조금 늦게 올립니다. 오후에 매매할 시간도 애매하고 종목도 없어서 두발을 정리하고 옷도 사왔습니다. 추석 전 이기도 하고 가을이 되서 정비가 필요했습니다. 이번달 수익나면 옷 좀 사야지 싶었었는데 생각했던대로 되서 기분이 좋습니다. 옷도 마음에 드네요.ㅎㅎ

당일은 두 종목을 매매했습니다. 첫 매매는 손실이였고 두번째 매매는 수익이나서 손실을 복구하고 약수익으로 전환시켰습니다. 잃지 않아서 만족합니다.


1. 자화전자



당일 기관 매수세를 보고 매수했습니다. 하지만 단주가 바로 끊겨서 대응했습니다. 매수하자마자 단주가 끊겨서 당황했지만 빨리 대응했습니다.


2. 파라다이스



파라다이스도 기관 단주 매수세를 포착해서 매수했습니다. 이 종목은 단주가 끊기지 않고 지속적으로 유입됬기 때문에 홀딩을 했습니다. 다만 종목 자체가 너무 무거워서 짧게 수익 봤습니다.


정리

당일의 수익금은 4,118원 입니다. 적은 수익이지만 손실에서 수익으로 전환시켰다는 것에 만족합니다. 오늘도 잃지 않았습니다. 내일만 잘 마무리하면 월말결산일지 기분좋게 올릴 수 있습니다. 물론 그것뿐만은 아닙니다. 더 중요한 것들이 충족됩니다. 앞으로의 주식생활, 다음달의 생활여건 등 많은 것을 이번달에 충족시켰다고 생각합니다. 내일 9월의 마지막 장을 잘 마무리 하겠습니다. 그럼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