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투자/당일 지수흐름

2018년 6월 22일 당일 지수흐름 코스피 코스닥 장중점검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수가 별로 좋지 않네요. 코스피는 갭하락후 다시 반등이 나왔지만 수급 상황이 좋지 않습니다. 코스닥도 장초반 밑으로 빠졌다가 밑꼬리를 달며 다시 반등이 나오고 있지만 마찬가지로 수급상황이 좋지 않습니다. 제가 계속 지수가 반등이 나올 것 같다는 예상을 했었는데 혹시 저점 이탈해서 장기적 하락추세에 돌입하면 어떡하죠?ㅋㅋ 오후장에는 어떻게 움직이는지 지켜보겠습니다.



코스피의 흐름을 보겠습니다. 개인은 753억을 매수했고 외국인은 673억을 매도했습니다. 기관은 240억을 매도해서 양매도입니다. 양매도니 지수가 오르기 힘들거라 생각이 됩니다. 지금 상승하고 있는 것은 그저 갭하락을 메꾸는 기술적 반등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개인의 매수세가 그나마 올려주고 있나봅니다.



코스닥의 흐름을 보겠습니다. 개인은 93억을 매수했고 외국인은 64억을 매도했습니다. 기관은 10억을 매도했는데 당일 코스닥의 거래는 많지 않습니다. 외국인과 기관 모두 매도지만 크지도 않습니다. 오늘은 보합권에서 머무르는 날이 될 것 같네요.

저는 어제 종가베팅을 했다고 말씀 드렸고 기대가 된다고 했습니다. 그 기대가 맞았네요, 오늘 수익이 크게 났습니다. 제 예상이 맞은게 짜릿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따 매매일지에 올리겠습니다. 그러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