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년백수의 자급자족 도전기/주식

주식이슈인 4차산업혁명과 관련주

4차산업

4차산업이란 인공지능과 생명과학, 로봇기술이 이끌어나갈 차세대 산업혁명을 말합니다. 요즘 주식시장에서 가장 큰 이슈가 되고 있는 4차산업혁명은 앞으로 당선될 대통력에 따라 발전 방식에 차이는 있을 것 같지만 4차산업혁명이라는 것은 앞으로 우리가 나아갈 산업이라는 인식에는 차이가 없을 것같습니다. 따라서 어쨋든 4차산업혁명은 이루어 질것이고 무궁한 가능성과 영향력을 끼치게 될것같습니다. 또한 기업들의 움직임 역시 산업혁명을 준비하고 있는 모양새를 보입니다. 삼성전자가 하만을 인수하고 자동차업계에서는 인공지능, 자율주행차등의 대한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이라는 기술의 특성상 여러가지 방면으로 활용도가 높은것 같습니다.


4차산업 관련주

이와같이 4차산업혁명은 앞으로 중요 산업이 될것이고 투자 가치가 높다는 것을 알았으면 어떤기업이 4차산업에 연관되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드론관련주

빅텍,아스트,뉴로스,매커스,제이씨현시스템,퍼스텍,휴니드,엠씨넥스 등

2. 자율주행차

인포뱅크,엠씨넥스,브리지텍,현대모비스,삼성SDI,LG이노텍,브레인콘텐츠,경봉,이미지스,넥스트칩,바른테크놀로지 등

3. 인공지능관련주

오픈베이스,브리지텍,에스엠코어,링네트,셀바스AI,싸이맥스 등

4. 5G관련주

SK텔레콤,KT,LG유플러스,이루온,감마누,에프알텍,서화정보통신,기산텔레콤,오이솔루션 등

5. VR관련주

아이엠,하이소닉,바른테크놀로지,레드로버,한빛소프트,이미지스 등

6. 3D프린터관련주

TPC,스맥,딜리,에스티아이,하이비젼시스템,제이씨현시스템 등


크게 이런 4차산업에 관한 관련주들이 있습니다. 앞으로 일상생활에 밀접하게 접근해올 것 같으며 투자자들은 관심있게 봐야할 종목들 같습니다. 하지만 득과실이 공존하는 것은 어느것이나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4차산업을 검색해 보다가 이런 기사를 발견했습니다. "대구기업 70%가 4차산업으로 인해 없어질 전망"기사의 제목만 본다면 어째서일까 생각해봤는데 내용에는 생산과 서비스의 자동화로 인한 노동수요의 감소가 원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정확한 사실인지는 모르겠지만 어느정도 일리가 있어보입니다. TV프로그램만 봐도 잡스같은 프로그램은 AI인공지능으로 인해 일자리를 로봇들에게 뺏길 직업군들의 사람들이 나와 토론하는 내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마 4차산업의 중요성은 모두 인정할것입니다. 하지만 산업발전의 단계에서 체계적인 대응책이 마련되어야 할것같습니다. 산업의 탄생이 있으면 후퇴하는 산업도 있기 마련입니다. 대통령이 누가 당선이 될지는 모르겠으나 4차산업혁명을 지혜롭게 발전시킬수 있는 능력을 가졌으면 좋겠고 기업에서도 체계적인 대응책을 마련해서 피해보는 노동자들이 적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4차산업에 관한 포스팅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