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투자/재테크 이슈

2018년 3월 23일 지수흐름 중미 무역전쟁 우려로 하락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주 기분이 안좋네요. 전일 중미 무역전쟁 우려로 인해 미국 증시가 크게 하락을 했습니다. 그로인해 우리나라 증시도 하락으로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저도 종목에 물려있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짜증이 엄청 나네요.ㅋㅋ 이놈의 증시는 좋아지는듯 하면서 뒤통수를 칩니다. 미국이 요즘 국제증시를 뒤흔들어버리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투자자들은 북미 정상회담으로 지정학적 리스크가 해소되는듯 보여서 조금 안심하고 있었는데 또 이렇게 증시에 악재가 출현하게 되니 힘든 것 같습니다.



코스피의 흐름을 보겠습니다. 개인은 4,609억을 매수했습니다. 개인만 주구장창 매수하고 있습니다. 전형적인 하락장의 특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외국인은 1,633억을 매도했고 기관은 3,075억이나 매도했습니다. 오늘의 장세는 누가봐도 약세장이고 하락장입니다.



코스닥의 흐름을 보겠습니다. 개인은 170억을 매도했습니다. 외국인은 360억을 매수했고 기관은 172억을 매도했습니다. 코스닥도 약세장의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시가 갭하락으로 시작해서 줄줄이 하락 중... 오늘 장세는 참 힘든 것 같네요. 오늘은 금요일이니 리스크 관리 잘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주말에 어떤 이벤트가 발생할지 모릅니다. 저는 물려있기 때문에 이 종목을 오늘 자를지 월요일까지 볼 지 고민을 해봐야겠군요. 그럼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