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투자/재테크 이슈

한미 정상회담 5월 22일 워싱턴으로 잡힘, 남북경협주 일정 계속생긴다.

안녕하세요.

최근 남북의 정세를 비롯해 국제정세가 아주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그런 움직임에 맞춰 주식시장은 요동쳤는데요. 그 흐름에 맞춰 매매를 하면 큰 수익을 낼 수도 있었죠. 그래서 앞으로 어떤 국제적 이슈가 있는지 잘 살펴봐야 합니다.


남북경협주가 상승을 할 수 있는 재료들이 계속 생겨나고 있습니다. 일정에 근접할수록 주가에 영향을 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일정이 끝나고 나면 재료소멸로 종목이 죽어버리곤 하는데 남북경협주는 남북정상회담이라는 일정이 끝나고 오히려 더 기대감이 증폭되었습니다. 거기에 지속적으로 일정이 계속 잡히는 것은 아주 긍정적인 흐름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철도주, 조림사업주, 자원개발주 등 여러 남북경협주들이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대북제재가 있기 때문에 조림사업 외에 협력을 하기는 어렵지만 앞으로의 일정으로 대북제재까지 해제된다면 더욱 긍정적인 분위기가 조성될 수 있습니다.


한미정상회담은 5월 22일 워싱턴에서 이루어지는 것으로 잡혔다고 합니다. 주한미군에 대해서는 의제가 아니라며 논의가 이루어지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는데 다른 북한에 관련된 의제는 무엇이 있을까요? 분명히 북한에 관련된 논의를 하겠죠? 아직 북미정상회담이 남았으니 대북제재가 이르게 해제될 것이라고는 생각하고 있지 않지만 빨리 대북제재가 해제되서 제대로 남북경제협력이 이루어졌으면 좋겠습니다. 남북경협주의 포인트는 대북제재 해제라고 생각됩니다.


앞으로 저는 계속해서 생겨나는 남북에 관련된 국제적 이슈에 대해 귀를 쫑긋하며 듣고 있겠습니다. 그래서 매매에 적극적으로 반영해야죠. 그런데 남북경협주로 편입되자마자 시가에 급등을 해서 매수기회를 잘 안주긴합니다.ㅋㅋ 조림사업주도 갭이 적당히 뜨면 시가에 비중 풀베팅으로 시가베팅하려고 했는데 한솔홈데코는 점상으로 시작하고 다른 종목들도 엄청난 갭을 뜨는 바람에 매수하지 못했습니다. 그래도 시가베팅은 못해도 이후에 매매할 수 있습니다. 눌릴때 매수하면되죠.ㅎㅎ 신규 종목들이 편입되면 매매할 종목이 많아지는 것이니 저는 반갑습니다. 그럼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