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및 잡담/생활정보

예비군 훈련비 2022년까지 21만원까지 오른다

안녕하세요.

예비군 동원 2년차 짬비린 예비군입니다. 이제 예비군이 시작되었습니다. 예비군이 검색어에 뜨기도 하고 저는 이제 동원이 언제쯤 나올까 걱정이 조금 되고 있습니다. 예비군에 대해 검색하다 이런 기사를 봤습니다. 예비군 훈련비가 21만원까지 오른다는 것입니다. 훈련 갔다오면 사실 남는 것이 없다고 느껴지고 이런 보상없는 고생을 누가 알아주나 싶기도 한데 훈련비라도 많이 주면 그나마 덜 가기 싫어 질 것 같습니다.


기사 내용은 이렇습니다.

예비군훈련 보상비가 2022년까지 21만원으로 올린다고 합니다. 국방부는 올해 국회 국방위원회 업무보고에서 예비전력 정예화 차원에서 적정수준의 예비군 훈련 보상을 지급하는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했습니다. 거기에 더불어 예비군들이 꼬장을 부리면서 현역 군인들에게 갑질을 하거나 불성실한 태도로 훈련을 임할시에 처벌을 더 강하게 해야한다는 내용의 개정안도 발의 되었다고 합니다.

사실 예비군을 가게되면 이상한 부심들을 부리면서 꼬장질하는 예비군들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런 사람들은 그냥 처벌 쎄게 때리고 저같이 모범적인 태도로 훈련받는 예비군들은 훈련비 더 주게 된다는 것이 참 바람직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안그래도 군인에 대한 처우가 부실하다는 말이 많이 나오는 나라에서 예비군까지 신경을 써주니 이제야 좀 뭔가 하려는 것 같습니다. 저도 군대를 전역한지 얼마 되지 않아 대한민국 군대 역사상 가장 좋은시기에 군생활을 했고 지금 군인들은 더 좋은 군대에서 군생활을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하지만 아직 멀었습니다. 군복무에 대한 대우가 더 좋아지길 바랍니다. 그럼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