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및 잡담/생활정보

유튜브 가성비 마이크 장비 추천 pm100

유튜브 가성비 마이크 장비 추천 pm100 이란 글을 올립니다. 저는 유튜브를 시작하고 제 목소리를 영상에 삽입하려고 했습니다. 그 이유는 유튜브에서 얼굴이나 목소리를 노출시키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이고 제 콘텐츠가 목소리가 무조건 나와야 하는 콘텐츠였습니다. 그래서 영상을 직접 찍으면서 대본을 쓰고 읽는 방식으로 '말'을 했습니다.


처음에는 어떤 녹음 장비 없이 스마트폰 동영상 촬영으로 영상을 찍었습니다. 그랬더니 뭔가 목소리만 삽입되지 않고 잡음? 백색소음? 그런 소리들이 같이 들리더라구요. 그래서 이어폰을 사용했습니다. 이어폰의 성능도 나쁘지 않더라구요. 하지만 소리 자체에서 실제 목소리와는 뭔가 이질감이 들었고 마이크를 하나 장만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스탠드 형식의 마이크는 별로 제 스타일은 아니였고 옷에 찝어서 장착할 수 있고 부피가 적은 핀마이크로 결정했습니다. 가격대는 비싸지 않지만 성능은 좋은 즉, 가성비 제품을 골랐습니다. 제가 선택한 제품은 바로 TSG의 PM100이란 핀 마이크입니다.


pm100


솔직히 저는 기계에 대해서 아는 게 없습니다.ㅋㅋ 그냥 다른 블로거 분들의 글을 보면 이 제품을 다들 추천하시고 사용하시더라구요. 게다가 가격대도 저렴해서 부담없이 첫 장비로 맞추기에 부담이 없었습니다. 가격대는 2만 5천원대 입니다. 굉장히 저렴합니다.


핀마이크 배송


저는 이렇게 배송이 왔습니다. 검은색 포장 박스의 분위기가 좋습니다. 부피가 작습니다. 아무래도 내용물들이 작기 때문이겠죠. 정말 효율적인 크기입니다.


핀마이크 파우치


박스를 열어보니 이런 파우치가 있군요. 이건 다른 용도로 사용해도 무방할 것 같은 내용물입니다. 이 안에 진짜 물건이 들어있습니다. 기쁨을 극대화 시키려는 것 같군요.


동봉내용물


실제 내용물입니다. 핀과 마이크, 3극 변환 젠더가 동봉 되어있습니다. 모두 심플하고 깔끔하니 만족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성능입니다. 성능은 어떨까요? 저는 개인적으로 만족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추천하면 왠만하면 이유가 있는 것 같네요. 가성비가 훌륭한 편입니다. 솔직히 요즘 스마트폰의 녹음 기능이 상향 평준화 되었고 제 폰은 s9 플러스로 꽤나 고사양 폰에 속하기 때문에 음질이 좋더라구요. 그래서 녹음장비를 사용하나 안하나 별 차이는 없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좋은 점은 목소리 외에 잡음이 잘 들어가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깨끗한 음향을 영상에 삽입할 수 있어 좋았네요. 그리고 핀으로 고정시키기 때문에 이동이 편리하고 부피가 작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종합해보면 2만 5천원 주고 산 가치가 있다. 그리고 괜히 비싼 돈 주고 살 필요는 없는 것 같다. 이 정도로 제 느낌을 설명할 수 있겠네요. 실제로 저같은 하꼬 중의 개하꼬 유튜버는 이 정도 장비면 충분한 것 같습니다. 앞으로 잘 써먹겠습니다. 그럼 이만 후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글을 잘 보셨다면 공감 버튼 한번씩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