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년백수의 자급자족 도전기/유튜브

유튜브를 잠시 쉬고 있는 이유

유튜브를 잠시 쉬고 있는 이유

안녕하세요. 얼마전부터 시작한 유튜브를 지금 잠시 쉬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 이야기에 대해서 해보려고 합니다. 일단 제 유튜브 구독자는 55명으로 전혀 발전이 없는 상황입니다. 왜냐하면 영상을 안 올린지 꽤나 됬거든요. 영상을 올리면 조금씩이나마 증가하지만 하꼬 채널인지라 영상을 올리지 않으면 반응도 없습니다.



일단 저는 요즘 유튜브를 하는 시간에 다른 것을 하고 있습니다. 새로 시작한 스마트 스토어 판매를 제대로 해보려고 합니다. 현재 위탁판매 위주로 하고 있는 상황인데 앞으로 사입도 해보려고 합니다. 또한 지금까지 열심히 했던 까닭인지 위탁판매에서도 매출이 나오는 상품이 생겼습니다. 공통점은 가격경쟁력키워드 선정이 잘 됬다는 것입니다. 아무래도 이 두가지가 가장 큰 성공요인일 것 같아 신경을 많이 쓰려고 합니다.



어쨋든 이렇게 매출이 나오기 시작하고 사입을 제대로 시작하려고 하는 시점에서 유튜브를 하기는 조금 어려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재미가 있었다면 바빠도 하려고 노력했겠지만 지금 제 채널을 운영하는 것이 재미 없습니다. 솔직히 제가 원하는 성향과 주제의 영상보다는 유행을 따라갔고 억지로 만든 영상들이 대부분입니다.



제가 제작하고 싶은 영상의 주제는 비지니스나 주식관련 영상인데 아직은 부족하기 때문에 추후 준비가 된다면 시작하고 싶네요. 시작만하면 채널을 키울 자신은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저는 창의력이 굉장히 뛰어나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ㅎㅎ 하지만 일단은 스마트 스토어 쇼핑몰을 키우는 것이 우선이고 앞으로 그것에 몰두하려고 합니다. 진행하는 것들이 잘 된다면 블로그에 노하우를 올리고 싶네요. 그럼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글을 잘 보셨다면 덧글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