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년백수의 자급자족 도전기/유튜브

유튜브 첫 영상을 올렸어요. 부족함이 보이지만 만족해요

안녕하세요.

제가 유튜브를 시작할 것이라고 말씀드렸었죠?ㅎㅎ 결국 첫 영상을 올리고 말았습니다. 시작하기전에는 할 수 있을까? 득은 커녕 실이 되면 어떡하지? 이런 고민을 ㅎ게 됬었는데 막상 찍어 올리니 이제 채널을 키워야겠다는 생각만 드네요. 욕심이 생깁니다. 이제 첫 영상이라 부족한 점이 많이 보입니다. 일단 제 목소리가 들어가는데 제 발성이 웅얼웅얼 거리네요. 어버버 하기도 하고..ㅋㅋ


2018/12/07 - [일상 및 잡담/일상생활] - 유튜브 시작해보려구요. 생각으로는 구독자 100만 달성중


첫 영상을 보니 필요한 물품이 몇가지 있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저 스마트폰 하나면 될 줄 알았는데 조금은 투자해야겠더라구요. 제일 필요성을 느낀 것이 마이크입니다. 마이크가 없으니깐 목소리가 잘 안들리고 전체적인 음질이 떨어지는 느낌이였어요. 진짜 비싼 것도 필요없고 한 만원짜리 핀마이크 구매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삼각대, 저는 삼각대도 없이 그냥 대충 스마트폰 걸쳐놓고 촬영했는데 조금 불편하긴 했네요. 다이소에서 몇천원하는 삼각대면 될 것 같습니다.


유튜브


그리고 배경으로 쓸만한 색깔 도화지, 이거면 충분하겠습니다. 정말 더도말고 덜도말고 이정도면 완벽할 것 같습니다. 한 3만원 이하로 비용이 들겠네요. 이 정도는 투자해야겠어요.ㅋㅋ 정말 무일푼으로 시작했는데 영상에서 아쉬움이 보여요. 3만원 투자로 비용대비 큰 효과를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앞으로 영상을 자주 올리려고 합니다. 꾸준히 올리다보면 반응이 오지 않을까요? 빨리 영상을 차곡 차곡 쌓고 싶어요. 블로그처럼 바닥부터 다지듯이 유튜브도 기반을 다지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한 백개 정도 쌓이면 어느정도 수익이 발생하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유튜브로 목표 한달에 3천달러 잡고 그 목표를 향해 전진하겠습니다.


혹시나 제 유튜브 콘텐츠가 궁금하실 수 있는데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어느정도 자리를 잡은 다음 공개하겠습니다. 잘하면 채널명도 알려드릴 수 있습니다. 뭐, 궁금하지 않으셔도 공개할겁니다.ㅋㅋ 지금은 아직 시작하는 단계여서 조금 조심스럽습니다.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글을 잘 보셨다면 공감이나 덧글을 남겨주세요. 그럼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