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년백수의 자급자족 도전기/유튜브

유튜브 시작 후 얼마나 성장했을까?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블로그에 글을 남기는 것 같습니다. 저는 요즘 블로그를 할 시간에 다른 것을 알아보느냐고 포스팅을 할 생각을 못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유튜브를 시작하면서도 포스팅 수가 줄은 것이 사실이네요.ㅋ 그래서 오랜만에 글을 올립니다. 주제는 유튜브 채널의 현재 상태에 대한 내용입니다.


저는 유튜브를 시작한지 한 2주가 넘은 것 같습니다. 솔직히 2주면 구독자 5백명은 찍을 줄 알았습니다.ㅋㅋ 유튜브를 쉽게 봤던 것은 아니고 소재를 믿었기 때문인데요. 같은 소재 다른 채널들은 쑥쑥 커가고 있는데 저는 아주 천천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그 자리에 가만히 있는 것 보다는 조금이나마 앞으로 나아가는 모습이 더 훌륭하다고 생각합니다. 제 유튜브 현 상황을 보시죠.


유튜브


조회수는 3,112회고 구독자는 38명입니다.ㅎㅎ 정말 작은 채널이죠? 그런데 뭐 2주밖에 안된 채널이 커봤자 얼마나 크겠습니까. 뭐 하나 터지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채널의 주제는 주식은 아니고 아직은 밝히기 조금 부담스럽습니다. 나중에 말씀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주식 채널도 운영해보고 싶습니다. 다만 주식관련 영상을 올리면 너무나 많은 비평가들이 달라붙는게 조금 무섭긴하네요.ㅋㅋ 이런 전문분야에서는 비평가들이 너무 많고 논쟁도 많습니다. 쉽게 올릴 수 있는 주제로 영상을 만들고 있습니다.



저는 요새 유튜브말고 또 준비하는 것이 있습니다. 이걸 준비하느냐고 블로그에 포스팅 할 생각을 못했던 것 같습니다. 아직 구체적으로 말씀드리기는 어렵지만 장사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도 물건을 팔아보려고 합니다. 이걸 시작하고 어느정도 자리가 잡히면 블로그에도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너무 시작부터 글을 올려서 부담을 갖고 싶지는 않네요.


나중에 잘되면 노하우나 공략법에 대한 내용을 올리고 싶네요. 뭐 일단 잘되고 봐야 가능한 이야기겠죠? 잘 됬으면 좋겠습니다. 일단 많은 돈을 쏟아붇지는 않고 샘플링을 먼저 해보려고 하는데 많은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대략적인 전략은 머릿속에 있는데 아직 고민하고 결정 중인 항목들이 있네요. 한 세달정도 초반 자리잡기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아마 그 뒤에 포스팅을 할 것 같네요. 그럼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글을 잘 보셨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