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투자/재테크 이슈

한러 정상회담 철도주 가즈아?! 철도 MOU 서명

안녕하세요.

문재인 대통령이 러시아에 방문해서 푸틴과 정상회담을 하고 이제 귀국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한러 정상회담은 주식 투자자들에게 굉장히 큰 이슈였는데요. 그 이유는 우리나라와 러시아 관계에 철도관련주의 모멘텀이 달려있기 때문입니다. 향후 한반도부터 러시아를 이어 유럽까지 철도를 연결할 기대를 갖고 있습니다. 이 철도가 연결되면 우리나라는 자원을 지금보다 훨씬 값싼 가격에 수입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부에서도 이 철도연결에 아주 큰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구체적 내용

러시아 철도 공사 사장은 한러정상회담 뒤 기자들에게 철도연결에 최대 40억달러가 사용될 것이라는 예측을 했습니다. 40억달러는 4조 4500억원 정도입니다. 또한 효과가 아주 좋을 것이라는 발언을 했습니다.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러시아철도공사와 한러 철도공사간 협력 MOU에 대해 서명 했습니다. 또한 남북러 3자 프로젝트에 대비한 연구와 철도 및 물류 사업 공동개발 등 여러가지 협력에 합의했습니다.


아주 기대가 됩니다. 이제 철도주 모멘텀은 확실해졌습니다. 짱이네요. 철도주 외에도 가스관이 기대를 받을 것입니다. 제 생각에는 재료 노출이라기보다 앞으로의 모멘텀에 프리미엄이 더해졌다고 생각합니다. 철도주가 오히려 한러정상회담 전에 조정을 보였습니다. 이제 주가 상승 예측해봅니다.ㅋ


철도주

철도주에는 대아티아이와 대호에이엘 등이 있는데 현재 대장주는 대아티아이입니다.



대아티아이의 차트입니다. 고점 12,800원 이후 조정을 보였고 그 뒤 제대로 된 상승파동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대호에이엘의 차트입니다. 대아티아이와 비슷한 흐름입니다. 마찬가지로 조정을 보였습니다.


지금까지 한러 정상회담에 관련된 철도주에 대해서 포스팅을 했습니다. 앞으로도 철도주와 그 외 남북경협주들을 글정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앞으로 추가적으로 상승할 가능성이 높고 남북미 관계가 악화되지 않는 한 경제 협력은 계속 될 것입니다. 기대해봅니다. 그럼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