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투자/재테크 이슈

오늘 남북군사회담 실무접촉 경협주는?

안녕하세요.

오늘은 남북군사회담이 있는 날입니다. 한러 정상회담 이후 거의 바로 남북군사회담을 합니다. 이벤트가 꽉꽉 채워져 있습니다. 앞으로도 이런 이벤트가 많을텐데 남북경협주가 빨리 조정을 끝내고 상승을 했으면 좋겠네요.



군사회담에서 논의될 사안은 군 통신선 완전 복구에 대한 실무적인 진행절차가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군 통신선이 복구되는데 있어 영향을 받을 경협주는 딱히 없습니다. 그래도 이런 분위기가 좋은거죠. 앞으로 경제쪽으로도 협력할 실무접촉이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군사적 긴장감이 해소되어야 합니다.


어떻게 보면 군사적인 문제가 해결이 되어야 수산주, 지뢰제거주 등 경협주에 긍정적인 호재가 나올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남북이 서로의 해역에서 조업을 하고 유해발굴을 위해 지뢰제거를 하게 되는 그림.. 참 환상적입니다. 이런 경협의 첫 단추가 군사적 문제 해결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군사적인 긴장감을 완화하는 이벤트가 발생했으면 좋겠습니다.


현재 남북경협주 전체적으로 조정의 흐름을 보이고 있고 힘이 많이 약해졌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남북경협주는 이제 여기까지인가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으실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저는 남북경협주는 앞으로 계속 상승할 수 있는 유망한 섹터라고 보고 있습니다. 물론 제가 고수는 아니라서 다른 분들에 비해 신뢰도는 낮지만요.ㅋ 그럼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