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투자/재테크 이슈

간 밤에 미국증시 폭락 이유는 미중무역갈등?

안녕하세요.

매매를 하려고 아침에 HTS를 키니 미국 증시가 큰 폭으로 하락해있었습니다. 그래서 결국 우리나라 증시도 갭하락을 면치 못했는데요. 대부분의 종목들이 하락으로 시작했습니다. 최근 증시의 흐름이 좋지 않은데 우리나라 증시도 미국 증시에 영향을 받고 있는 것입니다. 그럼 미국 증시는 요즘 왜 이렇게 좋지 않은 흐름을 보이고 있을까요?



바로 미국과 중국의 무역갈등, 혹은 무역전쟁 우려 때문입니다. 트럼프는 임기 중에 보호무역, 미국 우선 주의를 계속 주장하고 실행하고 있습니다. 트럼프의 말에 따르면 미국은 미국과 무역을 하고 있는 국가들이 미국에게 큰 손해를 입히고 있다며 앞으로는 그렇지 않을 것이라고 엄포를 놓는 상황입니다. 이번 중국에 대한 압박은 무역 뿐만 아니라 북한에 대한 중국의 속삭임을 견제하는 것으로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 하락의 구체적인 원인은 미국의 중국 기업들에 대한 투자제한 조치로 인해 중국의 반발로 무역 전쟁이 확산될 것이라는 우려로 인한 것이라고 합니다. 


간 밤에 미국 증시가 얼마나 하락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다우지수



다우지수는 종가상 1.33% 하락으로 마감했습니다. 밑꼬리가 조금 달리면서 단기적인 반등을 기대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최근 다우지수도 우리나라의 코스피처럼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2. 나스닥지수



나스닥은 종가상 2.21%나 하락했고 다우처럼 밑꼬리가 형성되었습니다. 나스닥은 최근 상승추세였고 전고점을 돌파한 뒤 낙폭이 나왔습니다. 다시 상승추세로 전환하는 것을 기대해봅니다.


3. S&P500지수



S&P500은 종가상 1.35% 하락으로 마감했습니다. 밑꼬리는 형성되지 않았습니다. 종가가 최저가인 형태로 마감했네요.


이렇게 미국 주요 지수들의 상황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현재 상황은 딱히 좋은 상황은 아니라고 생각이 듭니다. 미국과 중국의 계속되는 무역갈등으로 인해 증시는 계속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우리나라 증시도 악영향을 받고 있는데 그렇기 때문에 종목들이 대부분 힘이 없고 개별 상승 종목만 나오고 있습니다. 수급주도 보이지 않고 남북경협주도 요즘에는 전반적으로 조정을 보이고 있습니다. 요즘엔 개별 호재로 상승하는 잡주가 많습니다. 거래대금 받쳐주면 매매해야죠. 그럼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