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투자/재테크 이슈

북한의 갑작스러운 고위급회담 취소로 남북경협주 갭하락

안녕하세요.

어제만해도 남북경협주는 미래가 창창하다고 했던 사람입니다.ㅋㅋ 아직 그 생각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일단 갑작스러운 북한의 고위급회담 취소로 인해 남북경협주들이 굉장히 큰 갭하락으로 시가를 형성했습니다. 정말 미친 폭으로 종목들이 파랗게 물들더라구요. 저도 어제 남북경협주를 종가베팅했고 그 갭하락을 온 몸으로 맞았습니다. 하지만 저는 반등이 나올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마음 편히 홀딩 혹은 존버하고 있습니다.


북한의 고위급회담 취소의 이유는 여러가지로 판단되는데 일단 표면적인 이유는 맥스선더 훈련때문이라고 합니다. 이 훈련은 한국과 미국의 연합공중훈련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태영호의 북한 언급에 대해 안 좋은 감정을 표시한 것 같습니다. 또한 북미정상회담 전에 미국을 견제하고 주도권을 잡으려는 행동이라고 판단되고 있습니다. 지금 중요한 것은 '다시 고위급회담이 잡히느냐, 잡힌다면 일정은 언제인가'에 초점을 맞춰야 할 것 같습니다. 이번 사건으로 남북의 관계 개선의 큰 장애물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고 북미정상회담은 성사될 가능성이 높은 이벤트라고 생각됩니다. 주식쟁이들에게는 무조건 성사되어야 할 회담입니다.


지금 남북경협주는 큰 폭의 갭하락으로 시작해서 반등이 어느정도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어떤 종목들은 상승권으로 돌아선 종목도 보이네요. 제 종목도 어느정도 오르고 있습니다. 장 마감까지 갭을 메꿔줬으면 좋겠습니다. 이런 악재는 예측하기 어렵습니다. 예측보다는 대응에 집중해야 할 상황인 것 같습니다. 저도 오늘 손절하게 될수도 있다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그럼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