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투자/재테크 이슈

대한전선 지분 5000만주 약 1천억원대 블록딜 추진으로 시간외하한가

안녕하세요.

오늘 대한전선이 장중내내 강한 흐름을 보이더니 결국 상한가로 마감했습니다. 하지만 시간외에서 하한가까지 하락했습니다. 이는 블록딜 때문입니다. 대한전선이 지분 5천만주 정도의 약 1천억원대 블록딜을 추진한다고 합니다. 대한전선은 남북경협주로 묶이며 단기간 내에 큰 상승을 했습니다. 그래서 IMM PE가 지분을 매각한 것으로 보입니다. 블록딜이 아니여도 실적이 조금 낮게 나온 것으로 보이는데 애초에 남북경협으로 실적의 기대감을 받고 있던 종목이라 실적이라기보다는 블록딜이 시간외 하한가의 주된 원인이라고 생각됩니다.



대한전선의 차트입니다. 4월 말부터 시작된 상승이 결국 오늘 상한가까지 도달했습니다.



이는 시간외 창입니다. 시간외 94만주 거래량이 터졌고 시간외 하한가 물량이 88만주가 넘습니다. 내일은 일단 갭하락으로 시작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래도 저는 단기적인 악재로 금방 주가가 상승으로 돌아서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측해봅니다.



블록딜을 알리는 기사입니다. 장중에 블록딜을 한다는 것을 알고 있는 사람은 아마 몇사람 없었을 것 같습니다. 안타깝습니다. 상한가에 들떠있던 투자자 분들이 충격을 받으셨을 것 같습니다. 남북경협주는 아직 상승할 섹터라고 생각합니다. 금방 반등이 나오기를 바라겠습니다. 그럼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