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투자/재테크 이슈

현대차 주가 분석 및 향후 주가 전망 예측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현대차 주가 분석 및 향후 주가 전망에 대한 예측을 해보려고 합니다. 현대차는 우리나라 대표 기업인만큼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고 주식 투자를 하지 않는 사람들도 현대차가 우량주라는 것은 알고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을 결정했는데요. 지금 바로 분석에 들어가보겠습니다. 개인적인 분석이니 가볍게 받아들여주시기 바랍니다.^^


현대차 주가



현대차의 주봉 차트입니다. 현대차는 5월이 시작되면서 주가가 밑도 끝도 없이 빠지기 시작했습니다. 결국 주가는 딱 3년전 주가위치에 근접했습니다. 장기박스권을 시작한 가격대이고 두터운 매물대인만큼 지금의 위치는 아주 의미있다고 생각합니다. 전저점을 이탈하느냐, 아니면 다시 반등이 나오느냐... 이제 나올 방향성이 앞으로의 주가의 방향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지금까지 왜 하락을 했을까요?




바로 수급때문입니다. 정확히 5월부터 외국인의 수급 이탈이 시작됬고 매도세는 지속되었습니다. 그래서 반등 한번 없이 질질 주가가 하락한 것이죠. 수급과 차트가 정확히 맞아떨어집니다. 외국인의 매도세에 대한 정확한 이유는 알지 못합니다. 다만 외국인의 매수세가 다시 들어와야 주가도 반등이 나올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현대차 해외판매 호조로 6월에 40만대 이상 판매했다는 기사입니다. 내수는 조금 줄었지만 해외 판매량이 증가했다는 내용인데 해외시장에 신경을 쓰는 이유가 있군요. 상반기 국내 판매량은 35만 4381대인데 해외 판매량은 188만 8519대나 팔았습니다. 리콜이나 안하게 했으면 좋겠네요.ㅋ



2분기 예상 영업이익이 1분기 예상 영업이익보다 늘었습니다. 전년대비 한 해의 영업이익은 오히려 조금 줄었네요. 하지만 영업이익x10해보면 시가총액보다는 훨씬 많은 수치로 나름 저평가됬다고 생각이 됩니다. 현재 주가가 많이 하락한 상태죠. 이런 공식이 맞으려면 수급이 유입되서 주가가 상승해야 맞는 것입니다. 상승할 수 있는 힘 즉, 수급이 중요합니다.



종합해보면 현대차 주가는 현재 많이 하락했습니다. 하락한 원인은 외국인의 매도세고 전저점에 위치한 지금 이 시점에서 외국인의 수급이 들어오게 되면 상승으로 방향을 바꿀 것입니다. 하지만 외국인의 매도세가 유지되거나 더 큰 매도세가 나온다면 전저점 이탈해서 하락추세 유지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제 생각인데 외국인이 주가에 매력을 느껴 다시 매수를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물론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지금까지 현대차 주가와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봤는데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오른쪽 이웃커넥션을 이용해서 이웃추가나 구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