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투자/재테크 이슈

태풍 수혜주 모음 폐기물 관련주, 재난 안전 관련주 등

안녕하세요.

오늘 비가 추적추적 오고 있습니다. 이제 곧 태풍이 오기 때문인데요. 태풍이 강하게 오면 건물이 손상되고 인명피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번 쁘라삐룬 태풍은 현재 우리나라를 향해서 접근하고 있습니다. 아마 내일이나 내일 모레쯤에 한반도에 상륙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이런 태풍으로 인해 수혜를 받는 종목들이 있는데요. 이번에는 태풍수혜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태풍수혜주


태풍 수혜주로는 폐기물 처리 관련주, 재난 안전 관련주, 비료주 등이 있습니다. 제가 뽑은 종목들도 이런 분야의 종목들입니다.


코엔텍

코엔텍은 폐기물 처리 관련주입니다. 폐기물 중간 처리업, 폐기물 최종 처리업, 유틸리티 공급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태풍으로 발생되는 폐기물을 처리하는 것으로 인해 수혜를 받을 것으로 기대되는 종목입니다.



코엔텍의 차트입니다. 5,980원 고점을 찍고 하락했습니다.



다스코

다스코는 동아에스텍이였던 사명을 2018년에 변경했습니다. 다스코는 재난 안전 관련주인데요. 특히 도로안전과 관련된 종목입니다. 도로와 교량의 가드레일 시공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이 종목이 도로관련주이다보니 남북경협주로 묶여 주가흐름도 경협주와 같은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위닉스

위닉스는 제습기 관련주인데요. 아무래도 태풍이 오면 습기가 엄청나기 때문에 제습기에 대한 관심이 매우 커질 시기입니다. 위닉스는 제습기 관련주의 대장 종목입니다.



2018년 들어오면서 상승을 시작했습니다. 아마 태풍이 상륙하면 단기적인 상승이 나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종합해보면 코엔텍, 다스코, 위닉스 입니다. 서로 다른 사업을 하는 기업들입니다. 다양한 관점으로 태풍때문에 수혜를 받는 종목들을 찾아봤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오른쪽 이웃커넥션을 이용해서 이웃 추가나 구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