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투자/재테크 이슈

삼성전자 액면분할 후 현 주가와 주가전망

안녕하세요.

이번에 할 포스팅은 삼성전자에 대한 내용입니다. 삼성전자가 얼마전 액면분할을 한 뒤로 5만원 정도의 값싼 주식이 됬습니다. 개인투자자들은 이전의 삼성전자를 매매하기 부담이 있었는데 액면분할을 해서 개인투자자들도 매매하기 수월해졌습니다. 그렇다면 액면분할이 삼성전자 주가에 어떤 영향을 끼쳤고 향후 전망이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삼성전자 분석



삼성전자의 장기적인 주가흐름을 보면 지속적으로 상승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계속 신상품을 내놓으면서 시장에서 영향력을 키워갔고 성장을 지속했습니다.



중기적인 주가흐름을 보겠습니다. 액면분할 기사가 뜬 날에 슈팅이 나오면서 고점을 형성했습니다. 저 윗꼬리의 고점이 기대감의 한계치라고 생각이 됩니다. 윗꼬리를 달고 하락을 하다가 전저점 부근에서 반등이 나왔습니다. 그리고 다시 상승을 하면서 윗꼬리의 고점까지 다시 상승했습니다. 선반영을 받은 것이죠. 그 후 액면분할을 했고 주가는 하락해서 현재 전저점 부근에 근접했습니다.


전저점부근까지는 하락할 것으로 보입니다. 원래 중기적인 하락추세였습니다. 저점에서 반등이 나올지는 지켜봐야겠습니다.



수급의 관점에서 보겠습니다. 외국인의 매도세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기관이 매수해봤자 얼마 하지 않습니다. 외국인의 수급이 다시 들어올때를 기다려야 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삼성전자는 주가가 지속적으로 상승했던 이유는 삼성전자 자체의 지속적인 성장세였습니다. 삼성전자의 영업이익을 보시면 2015년 26조였지만 작년에는 53조로 성장했고 이번년도 예상치가 65조로 더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실적은 삼성전자만큼 우량한 종목도 없을 것 같고 기업적 가치 측면에서 보면 앞으로의 삼성전자 주가 전망은 밝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종합해보면 주가가 전저점까지는 조정을 보일 것 같지만 우량하고 건재한 기업인만큼 수급이 다시 유입되면 반등이 나올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실적이 계속 좋아지니 주가 상승의 모멘이 살아있다고 봅니다. 그럼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