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년백수의 자급자족 도전기/블로그수익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로 방문자 유입시키기 시작해봅니다

안녕하세요.

블로그에 관해서는 글을 오랜만에 올리네요. 아무래도 네이버에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완전히 누락시켜버려서 방문자가 급감했기 때문에 블로그 운영의 재미도 줄어들었던 것은 사실입니다. 그래서 자연스레 블로그를 쉬게 됬는데요. 이제 다시 운영을 제대로 해볼까합니다.


하지만 네이버를 잃어버린 블로그의 방문자는 현저히 저조한 상태입니다. 방문자가 100명이면 많이 들어온 수준이 됬어요..ㅋㅋ 예전에는 500명은 유입됬었는데 지금은 100명..거기다 애드센스 수익도 급감..


그래서!


저는 제 블로그에 어떻게 하면 방문자를 유입시킬 수 있을까 생각을 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도 만들어보고 다른 포털사이트를 공략하기도 했는데 확실히 네이버만한게 없더라구요. 하지만 네이버에는 네이버 블로그만 상위 노출시키고 제 블로그 글은 아예 보이지도 않고 누락되는데 어떻할까 생각하고 정보를 찾던 중에 저는 하나 결심합니다.


바로 네이버 블로그를 개설해서 네이버 유저들을 유입시키는 것입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키워서 네이버에 잘 노출이 되서 제 티스토리 블로그를 홍보하는 것으로 방문자를 유입시키자고 결정을 내렸습니다. 현재 예전에 사용하던 블로그에 글을 올린지 얼마 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현재 네이버 블로그의 방문자 수입니다. 굉장히 저조한 상태죠?ㅎㅎ 하지만 열심히 포스팅 하다보면 더 올라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만큼 들어와도 제 티스토리 블로그로 연결되는 비율이 꽤 높습니다.



위를 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제 티스토리 블로그의 방문자 유입경로를 보면 제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유입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방문자가 더 늘어나면 더 많이 유입되겠죠?^^



사용한 방법


저는 네이버 블로그에 두가지의 포스팅을 합니다. 하나는 티스토리 블로그에 작성한 글을 짤막하게 소개하며 링크를 띄우는 포스팅입니다.



위와 같이 링크를 띄워 짤막한 소개글의 대한 자세한 내용은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확인하실 수 있도록 합니다.


또 다른 하나는 네이버 블로그에 새로운 글을 작성하고 밑에 블로그 링크를 다는 것입니다. 짤막하지 않고 충분히 정보글로 사용될 수 있도록 열심히 작성해서 올리는 것입니다. 이렇게 작성해야 네이버에 잘 노출이 될 것 같고 블로그 자체도 성장할 것 같았습니다.





바로 이런식이죠. 긴 글 밑에 짤막하게 블로그 소개를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계속 키워나갈 생각입니다.


이렇게 제가 티스토리 블로그로 살아남으려는 노력을 보여드렸습니다. 도움이 조금이나마 되셨으면 좋겠네요. 이번에는 네이버에 티스토리 링크가 아닌 티스토리에 네이버 블로그 링크 좀 달겠습니다. 많이 방문해주세요.


https://blog.naver.com/gjs8856


위 링크를 클릭하시면 제 네이버 블로그에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아직은 디자인을 꾸미지는 못해서 허전합니다.ㅎㅎ 그래도 방문해주세요.^^ 그럼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