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년백수의 자급자족 도전기/블로그수익

주식블로그를 버려야할까? 콘텐츠 변경의 욕구

안녕하세요.

제목이 조금 자극적인가요? 하지만 제 진심입니다.ㅋㅋ 제가 요즘 주식블로그를 어떻게 해야하나 고민이 많습니다. 글이 640개 정도 되는데 이 많은 글을 쓸때동안 이 블로그로 성과를 내지 못했습니다. 글을 640개 정도 작성했으면 어느정도 방문자가 나와야하고 수익도 제 생각에는 5달러 이상은 나와야 된다고 생각이 드는데 주식블로그로 하루에 페이지뷰 200에 수익은 거의 0에 가깝습니다.



왜 이런 결과가 발생했을까 생각을 해보면 일단 주식이라는 콘텐츠가 인기가 없습니다. 그것도 아주 많이요. 네이버 상단에 뜨는 포스팅도 몇개 있지만 페이지뷰 200정도로 반응이 없습니다. 그리고 200페이지뷰면 보통 클릭이 10번 전후로 나오기 마련인데 매일 0에 수렴하는 수치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해야할까요?ㅋㅋ 그렇다고 단가도 높은 편이 아닙니다. 1클릭에 1.5달러였던 적이 있지만 그건 단 하루였고 최근에는 0.1을 넘기 어려웠고 평균적으로 보면 0.15? 이정도였습니다. 뭐 나쁘지 않은 단가일 수 있겠지만 클릭이 없는 상황에서는 힘들게 하는 단가입니다.



주식 블로그 외에 제가 운영하는 다른 서브블로그들이 수익이 더 많이 나옵니다. 포스팅 수도 훨씬 적고 주식관련글은 굉장히 열심히 작성했는데 오히려 쉽게 작성한 포스팅에서 수익이 더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글의 질보다 인기가 오히려 도움이 될때가 많은 것 같네요. 제가 고심해서 쓴 글이라고 많은 사람들이 알아주기는 힘들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그래서 저는 콘텐츠를 조금 바꿔볼까 생각 중입니다. 주식이란 기본 틀은 놔두고 일상생활이나 유튜브, 애드센스 관련 글을 더 많이 포스팅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드는데 다른 좋은 콘텐츠가 있으면 그걸 선택하겠죠? 무엇이 있을지 생각해보고 있는데 제가 주식말고는 잘 몰라서 선택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럼 또 연예인 관련 포스팅을 해야하나 싶은데 그렇게 되면 블로그의 색깔을 완전히 잃어버릴 것 같아 무섭네요. 제가 1년 반정도 키운 블로그이고 정도 많이 들은 블로그를 이렇게 바꿀 생각을 한다는게 조금 슬프네요.


일단은 주식 관련 포스팅은 많이 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새로 시작한 유튜브 영상이나 다른 서브블로그에 집중을 하게될 것 같네요. 여러분도 콘텐츠를 정할때 자기가 자신이 있다고 100% 인정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니니 생각 잘 하시고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저도 양질의 포스팅을 했다고 자신할 수 있지만 좋은 결과를 보여드리지 못해 아쉬움이 큽니다. 이 글도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볼까 생각하면 한 10명보면 많이 봤다고 생각이 들겠네요. 그래도 글을 보신 분들은 공감이나 덧글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