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년백수의 자급자족 도전기/블로그수익

애드센스 단가가 심하게 낮다면 스마트프라이싱??

애드센스 단가가 심하게 낮다면 스마트프라이싱??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의 내용은 애드센스 단가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저는 애드센스 단가가 그리 높은 편은 아닙니다. 아니 어떻게 보면 정말 낮다고도 말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는 하루에 평균 cpc 단가가 0.1달러 정도 됩니다. 10번 클릭을 해야 1달러가 간신히 채워집니다. 솔직히 노력에 비해 적다고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이 정도는 걱정할 수준은 아닙니다.


내 단가, 만족스럽지는 않지만 괜찮은 듯


정말 걱정을 해야 하는 것은 cpc가 0.01 수준으로 내려가는 스마트프라이싱입니다.애드센스는 광고주에게 효율적인 광고효과를 내주기 위해 하나의 장치를 했습니다. 비정상적으로 트래픽이 발생하거나 체류시간이 낮아지거나 뭔가 꼼수같은 행동을 했을때 자신의 애드센스 단가가 비정상적으로 낮아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인기검색어 위주로 포스팅을 해서 방문자를 급격하게 늘릴때 트래픽이 증가하고 블로그 체류시간이 낮아지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이런 블로그는 광고효과가 제대로 발생되기 어렵습니다. 광고를 클릭을 하더라도 구매나 회원가입 등의 행위로 변하기 어렵고 전문성이 있는 글이 아니기 때문에 방문자의 목적성이 떨어지고 포스팅 하나만 보고 블로그 내에 다른 글을 보려고 하지 않습니다. 그럼 질이 낮아지는 것이죠. 그런 블로그는 자연스럽게 애드센스 광고 단가가 낮아집니다.



그럼 무엇을 조심해야 하는가?

인기검색어 위주의 포스팅은 자제합니다. 또한 전문성이 있는 글로 체류시간과 페이지뷰를 늘립니다. 물론 이 방법이 절대적인 정답이 아닙니다. 하지만 가장 그럴싸한 추측이죠. 많은 블로거 분들이 이것을 신경씁니다. 어떤 분들은 적절히 잘 섞어 사용하기도 합니다. 저도 한번 스마트 프라이싱으로 의심되는 현상을 겪었습니다. 제 서브 블로그에서 인기 검색어 위주의 키워드로 글 작성을 했고 방문자가 급속도로 증가했습니다. 하지만 페이지뷰도 적고 체류시간이 몇십초 정도였습니다. 그러더니 단가가 엄청 떨어지더라구요. 그 때 정말 포스팅 할 맛이 안났어요. 조심하시는 것이 무조건 좋아요. 노력을 해도 결과가 별로면 의지가 안 생깁니다.


이 정도면 하고 싶은 말을 다 전달해드렸네요. 글을 잘 보셨다면 공감이나 덧글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그럼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