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년백수의 자급자족 도전기/주식

2018년 2월 월말 결산일지 또 다시 망함.....

안녕하세요.

2월도 끝나가고 있습니다. 오늘은 지수가 좀 빠지네요. 미국의 금리인상의 영향으로 지수가 다시 하락을 하고 있습니다. 2월달이 끝났으니 이제 좀 상승을 할까요? 이제는 상승을 좀 했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2월에 매매를 거의 하지 못했습니다. 결국 손절을 또 하지 못하고 묵은지를 만들어버렸습니다. 정말 언제쯤 이 사이클에서 벗어날지... 이것은 분명히 제 탓입니다. 손절을 잘하자는 원칙을 또 깨버렸습니다. 왜 원칙을 지키지 못했을까 생각했습니다. 결론은 아직 저는 매도를 잘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수익이 어느정도 나면 매도를 하지만 손실이 날때는 언제 매도해야하는지 잘 알지 못합니다. 매매를 많이 해봐야 실력이 느는데 실력이 없어 묵은지를 만들어서 더 매매를 못하게 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사실 종가베팅 이후 손절 전략이 있습니다. 9시 30분 저점을 이탈할때는 손절을 한다는 것인데 이번에 그것을 지키지 못했습니다. 실력이 없어 언제 매도하지 모르겠으면 이 뚜렷한 매도원칙을 지켰어야 하는데 그러지 못했습니다. 이제는 무조건 이 원칙을 지키겠습니다. 이 원칙을 지키지 못하게 되면 무조건 당일청산을 생각하고 종가에 자르겠습니다. 원칙하나 추가입니다. 당일 청산입니다.



이번달 매매현황입니다. 실현손익은 4만원도 되지 않으며 지금 물려있는 금액의 손실은 훨씬 더 큽니다. 멘탈 나갈 것 같습니다.ㅋㅋ 빨리 매매하고 싶은데 오래 물려있으니 다시 매매를 하면 어떻게 매매를 해야할지 감이 안 잡힙니다. 이번달 매매 정말 초라하네요. 3월 빨리 탈출해서 매매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요즘 장이 참 안좋습니다. 매매 조심히 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