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년백수의 자급자족 도전기/매매일지

2018년 6월 19일 수급 매매일지 휴스틸, 문배철강, 대아티아이

안녕하세요.

오늘은 장중매매의 수익이 거의 없고 물린 종목을 일부 손절해서 당일 실현 손익은 마이너스입니다. 왠만하면 수익이 나면 자를려고 했는데 묵은지의 하락폭이 대단합니다.ㅠㅠ 지수가 굉장히 밀리는 영향을 받는 것인지 엄청나게 하락하네요.

그리고 드디어 오늘 장중매매로 손절을 했습니다. 지금까지 승률 좋았고 손실이 크게 발생하지 않았고 이전 매매로 수익이 발생해서 손절해도 본절입니다. 손절만 빼면.. 내일은 또 어떻게 될지 무섭네요. 이번달은 어렵군요. 일구해야 하는건가..


1. 휴스틸



시가베팅 했습니다. 수익실현은 빠르게 했습니다.


2. 문배철강



장중매매 했습니다. 2차매수까지 해서 수익으로 나왔습니다.


3. 대아티아이



손절한 종목입니다. 손절을 빨리 못한 것을 반성해야겠습니다. 또한 애초에 이런 타점이나 상황에서 매수 진입하지 않는데 오늘은 실수를 했습니다. 묵은지 청산에 너무 마음이 급했고 한 종목이라도 더 매매하고 싶었네요. 침착히 하겠습니다.


정리

당일의 손실금은 144,702원 입니다. 꽤 크죠? 묵은지 이 정도 잘라는데 훨씬 많이 남아있습니다. 내일 또 수익나면 수익금 전부 묵은지 청산할 것입니다. 묵은지 정리하는게 기회비용과 시간을 버는 일입니다. 오늘 오랜만에 종가베팅했는데 수익 크게 났으면 좋겠네요. 그래야 묵은지 탈출하죠. 수익나는대로 손절치려니깐 맥이 좀 빠지긴 하지만 열심히 매매하겠습니다. 그럼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