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년백수의 자급자족 도전기/매매일지

2018년 6월 20일 수급 매매일지 동방, 문배철강, 네패스, 셀트리온, 서전기전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수의 반등이 어느정도 나왔습니다. 아직 낙폭이 나온만큼 반등이 나오려면 멀었지만 저는 반등이 나올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정말 그렇게 됬으면 좋겠네요. 저는 어제 오랜만에 종가베팅을 했었고 오늘 시가갭에 수익실현 했습니다. 그리고 장중매매로 수익을 더 냈습니다. 하지만 위태위태 했습니다. 결국 손절 못해서 수익이 크게 나긴 했지만 반성할 점이 많습니다. 후아.. 손절하기 너무 힘드네요.


1. 동방



시가베팅 했지만 못올라가길래 손절했습니다. 손절하고 바로 올라갔네요.ㅋ


2. 문배철강



이놈이 오늘 저를 가슴 졸이게 만들었던 종목입니다. 4차 매수까지해서 결국 운용자금 최대로 매수했습니다. 사실 손절했으면 4차매수까지 안했을 것입니다. 손절 못하고 전일 종가까지 빠진거면 많이 빠졌다고 생각해서 나머지 자금 풀베팅을 했습니다. 결국엔 오후장에 슈팅이 나와서 수익이 크게 나긴 했지만 반성해야할 점이 많네요. 그래도 수익은 기쁩니다.ㅋ


3. 네패스



장후시간외에 종가베팅 했습니다. 장막판에 많이 빠진 것을 장마감후에 알았고 장후시간외로 빨리 매수했습니다. 결국 오늘 갭이 꽤 많이 떴고 수익실현 했습니다. 당일 큰 상승을 했었네요.


4. 셀트리온



이틀전 수급을 보고 매수했지만 지수의 영향으로 주가가 계속 하락했고 저는 수급 이탈 없어서 홀딩했습니다. 그런데 오늘 수익이 꽤 크게 나서 그냥 잘랐습니다. 아직 수급상황 좋습니다. 스윙으로 들고가고 싶은 종목입니다.


5. 서전기전



전일 상한가 가격에 매수했습니다. 수익실현 짧게 했습니다. 이 매매법이 최근 장초반에 수익을 잘 주는 기법입니다. 상한가 가격이라는 의미있는 매물대의 탄력을 이용한다고 설명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정리

당일의 수익금은 5,197원 입니다. 오늘 25만원정도 수익이 났지만 계획대로 모든 수익으로 묵은지 정리했습니다. 수익나면 묵은지 청산하는게 조금 허탈하기도 하지만 묵은지 물량 줄어드는 것을 보니 뿌듯하네요. 아깝다고 생각하지 않고 빨리 탈출하겠습니다. 오늘은 종가베팅을 하지 않았습니다. 내일 시가베팅에 집중해야겠습니다. 그럼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