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년백수의 자급자족 도전기/매매일지

2018년 6월 21일 수급 매매일지 삼화전기, 경남스틸, 아이에스이커머스 등

안녕하세요.

오늘은 매매한 종목이 꽤 되네요. 어제 종가베팅할 종목을 못 찾아서 오늘 장중매매로만 수익을 낼 수밖에 없었는데 그래도 많은 종목 매매했는데 대부분 수익이 나서 어느정도 수익을 달성했습니다. 오늘의 수익도 묵은지 정리하는데 거의 다 썼습니다. 묵은지의 물량이 점점 줄어들고 있습니다. 이번달은 자금을 정상화하는 달이라 생각하고 마인드 잘 잡고 매매하겠습니다.


1. 삼화전기



전일 상한가 가격에 매수했고 짧게 수익실현 했습니다.


2. 경남스틸



이 종목도 전일 산한가 가격에서 매수했고 수익실현을 짧게 했습니다.


3. 아이에스이커머스



시가베팅을 했습니다. 전일 상한가였지만 갭하락하는 것을 포착해서 매수했고 짧게 수익실현 했습니다. A급 종목이 아닌 이상 수익을 짧게 봐야하는 매매법입니다.


4. 국일제지



두번 매매한 종목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타점에서 매매했습니다.


5. 효성오앤비



장중에 매수했고 수익실현 짧게 했습니다. 오늘 매매를 보면 수익을 좀 더 길게 봐볼까 생각하게 되네요. 지금은 거의 1%수익나면 매도하고 있는데 한 2%로 목표치를 잡아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고민해봐야겠습니다.


정리

당일의 수익금은 4,348원 입니다. 4천원 마저 묵은지 정리할까 생각했는데 그냥 수익으로 남겨놓고 싶어서 매도하지 않았습니다.ㅎㅎ 이번달은 좀 힘드네요. 묵은지가 만들어지고 그 묵은지를 정리하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닌 것 같습니다. 그래도 지난 몇달간 수익 잘 났으니 이번달 성과가 없더라도 너무 조바심내지 않으려고 합니다. 생활비 쪼달리면 일해야죠.ㅋ 오늘 종가베팅을 했는데 좀 기대가 됩니다. 진짜 상한가 한번 갔으면 좋겠네요.ㅎㅎ 내일 남북적십자 회담 기대합니다.^^ 그럼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