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투자/재테크 이슈

철강주 모음-남북경협과 중국 철강수요 증가로 철강주강세

안녕하세요.

최근 남북경협의 기대감과 중국의 철강 수요 증가로 인해 철강주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철강주는 한때 트럼프의 관세폭탄으로 인해 불안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번에도 결국 41% 반덤핑 관세를 유지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현대제철은 이번 조사에 불응한 탓에 다른 기업들과 같이 41%의 관세가 부과되었다고 합니다. 이런 미국의 통상압박 때문에 미국내 철강의 가격은 상승을 했습니다. 이러한 가격상승이 지속되면 트럼프의 통상압박 정책도 오래가지 못할 것이라는 판단이 나오고 있습니다.


1. 현대제철

2. 포스코

3. 동국제강

4. 현대비앤지스틸


이렇게 네 종목을 뽑아봤습니다.

차트를 보겠습니다.



현대제철의 차트입니다. 역배열에서 정배열로 골든크로스된지 얼마되지 않았습니다.



포스코의 차트입니다. 포스코 역시 정배열이 된지 얼마 안됬습니다. 외국인이 지속적으로 매수하고 있습니다.



동국제강입니다. 다른 종목들에 비해서 상승의 힘이 조금 부족해보입니다.



현대비앤지스틸의 주가 흐름을 보겠습니다. 현대비앤지스틸의 시가총액은 현대제철이나 포스코에 비해 가볍습니다. 그래서 변동성이 큰 종목으로 탄력을 받으면 크게 상승을 해줍니다.


이렇게 네 종목을 뽑아봤습니다. 철강주는 북한과 관련된 국제 정세에 맞춰 움직이기 때문에 북미정상회담이나 앞으로의 남북관계에 집중하면서 매매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종목들 말고도 다른 철강주가 많습니다. 본인이 판단해서 좋다고 생각되는 종목을 매매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저는 중장기 매매를 하지 않고 단기 매매를 하기 때문에 강세를 보이는 날에 매매를 많이 하게되고 보유 기간도 굉장히 짧은 편입니다. 하지만 스윙으로 들고가도 괜찮은 재료라고 판단이 됩니다. 물론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앞으로도 예의주시하면서 매매할 타이밍을 노리겠습니다. 그럼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