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및 잡담/일상생활

쇼핑몰 운영 단기목표부터 장기목표까지

안녕하세요.

제가 얼마전부터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기 시작했죠. 물건을 올린 것은 1월 4일 정도였던 것 같고 실질적으로 매출이 발생하기 시작한 것은 1월 20일 정도였던 것 같습니다. 매출이 나오기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았습니다. 아직 부족한 점이 많고 시도해볼 것들이 많이 남았습니다. 이제 사입을 진행하려고 하는데 역시나 생각만큼 어렵네요. 전화를 하는데 용기가 필요하고 거절되기 쉽상입니다. 막상 도매를 따내도 공급가가 안 맞고 마음에 들지 않네요. 전화는 용기를 내서 시도하고 있는데 막상 결과는 아직 만들어내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아직은 기존에 하던 방식으로 물건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현재 매출은 1,069,090원이고 환불금액은 264,160원입니다. 대충 따져보면 80만원정도 매출이 발생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사실 첫 달의 성과로는 꽤 만족하고 있습니다. 매출이란 것이 발생한 것 자체로 저에게는 놀라울 따름입니다. 그리고 한 가지 제가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는 포인트가 있습니다.



초반에 말씀드렸다시피 매출이 제대로 발생한지 얼마되지 않았습니다. 1월 20일부터 매출이 발생했고 꽤나 평균치를 유지하며 매출이 발생했습니다. 확실히 주말은 확연히 줄긴 했지만요. 그래서 매출 80만원이 며칠만에 이루어진 성과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앞으로 떨어지게 하지 않고 오히려 더 증가시키는 것이 목표입니다.


현재 당장의 목표는 하루 순수익 3만원을 넘어 한달 백만원 마진을 남기는 것입니다. 지금 페이스라면 달성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복병은 설 연휴!!ㅋㅋ 설 연휴동안 아마 주문이 거의 발생하지 않을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그래도 열심히 해봐야겠군요. 그리고 단기적인 목표를 달성하면 그 다음 목표는 월 순수익 3백만원입니다. 갭이 크다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저는 백만원 순수익을 달성했다면 3백만원은 금방이라고 생각합니다. 백만원을 달성하기까지의 사이클의 과정을 다시 반복하면서 발품을 팔면 3백이고 천만원이고 가능하다고 봅니다.


일단 좋은 도매처를 만드는 것이 당장의 할 일입니다. 도매처만 잘 구성하면 매출은 팍팍 올라가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지금 필요한 것은 용기와 실행력인 것 같아요. 하아.. 사실 이게 제일 어려운 것 같습니다.ㅋㅋ 난이도가 조금 높은 과정에 발을 들였고 무조건 밟아야 할 계단이에요. 성공하고 또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그럼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