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및 잡담/일상생활

스마트스토어 일기 주말에는 주문이 없구나

스마트스토어 일기 주말에는 주문이 없구나

안녕하세요. 제목에 스마트스토어 일기라고 했는데 일기라는 단어를 쓰기에 민망한데 딱히 생각나는 단어가 없어서 그냥 썼습니다. 오늘은 토요일이죠. 주말에는 보통 사람들이 쇼핑을 많이 할 것이라고 생각이 들지 않나요? 아무래도 휴일에 쇼핑을 많이 하고 평일에 하지 못했던 무언가를 할 것이라고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그래서 주문이 더 많을 것이라고 생각이 되기도 하는데요. 하지만 사실 주말에는 주문이 많이 급감합니다.


오늘 주문량 5건


그 이유는 아마 배송때문일 것 같은데요. 주말에 주문을 해봤자 어차피 월요일부터 배송이 되니 서둘러서 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금요일, 토요일에는 주문이 매우 드물다가 일요일이 되면 다시 늘어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평일에 원래 매출이 됩니다. 사실 이걸 딱 한 사이클 겪은 초짜입니다.ㅋㅋ 아직 더 지켜봐야겠지만 지금까지는 그런 것 같다, 그리고 많은 분들이 그렇게 말한다. 뭐 이정도입니다.


현재 위탁판매를 하고 있었고 이제 사입을 진행해보려고 하는 단계인데 도매처를 구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지금 가장 필요한 것은 자신감과 실행력인 것 같아요. 용기있게 전화를 돌려야 합니다. 현재 마음에 드는 상품 업체에 전화를 드렸고 도매 단가를 받았는데 생각보다 시장가격과 차이가 나지 않고 마진이 거의 10%밖에 되지 않아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다른 상품을 찾아봐야 할 것 같네요. 일단 내일은 쿠팡 알바를 나가기 때문에 글은 이 정도로 빠르게 끝내겠습니다. 그럼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