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및 잡담/일상생활

스마트스토어 위탁판매, 배송대행을 하고 있는데..

스마트스토어 위탁판매, 배송대행을 하고 있는데..

안녕하세요. 오늘은 스마트스토어에 대한 포스팅을 하게됬습니다. 저는 스마트 스토어를 개설한지 얼마 되지 않은 따끈따끈한 셀러입니다. 사실 셀러라고 말하기도 민망한 수준의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는데요. 하루에 주문이 한개 나올까 말까 합니다. 이게 바로 제가 하고 있는 판매 방식 때문인 것 같은데요. 저는 위탁판매(배송대행)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도 주문 1건..ㅠ


사실 한 상품을 사입했지만 판매가 되지 않고 재고량 1도 못 팔아서 집에 그대로 쌓아두고 있습니다.ㅋㅋ 그래서 뭐라도 해볼 생각으로 도매매같은 b2b 사이트에서 위탁판매하고 있는데 여기 상품이 가격 경쟁력도 굉장히 떨어지고 누구나 쉽게 쇼핑몰에 판매할 수 있기 때문에 시장에 같은 상품이 너무나 많아 경쟁이 치열합니다. 그래서 마진도 적고 상품 경쟁력도 떨어지는 결과를 낳게 됩니다.


지금 제 상황이 그렇네요. 최대한 발품 팔아서 그 와중에 좋은 상품을 찾아보려고 노력을 하지만 어렵습니다. 이를 타파할 해결책을 궁리하고 있는데요. 한 두가지 정도의 방법이 있는 것 같습니다. 첫번째는 업체에 직접 연락해서 위탁판매를 따오는 것이고 두번째는 사입을 하는 것입니다.



전자의 경우에는 그래도 도매매보다는 나을 것 같습니다. 상품경쟁력도 좋고 마진도 보다 많이 남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그리고 후자는 상품경쟁력은 더 좋고 마진도 훨씬 많이 남을 것입니다. 하지만 재고의 부담이 있습니다. 현재 사입한 제품을 한개도 팔지 못했기 때문에 부담이 되지 않을 수 없네요. 하지만 첫 사입보다 기준이 잘 잡혀있는 상황이라 제대로 알아보고 사입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뭐가됬든 현재 스마스 스토어를 제대로 운영하기 위해서 뭔가를 해야할 것 같은데 정말 어디서 강의를 듣는 것도 아니고 제가 혼자 헤쳐나가고 있기 때문에 어려움이 많습니다. 그래도 계속 키워나가보고 싶네요. 그럼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글을 잘 보셨다면 공감이나 덧글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