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년백수의 자급자족 도전기/매매일지

2018년 6월 주식투자 결산일지 및 20대 청년의 성장과정

안녕하세요.

오늘 장이 어마어마하게 빠지고 있습니다. 그만 좀 빠져라..;;; 지금 제 계좌도 아주 풍비박산 났네요. 어차피 일 구할거라 방관하고 있는데 타격이 꽤 큽니다. 현재 남북경협주도 굉장히 큰 하락폭을 보이고 있고 코스피, 코스닥 모두 2%가 넘는 하락을 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중미 무역전쟁 우려와 비핵화 진전이 느린 까닭이겠죠. 그로 인해 수급이 이탈하고 있습니다. 상황이 나아지려면 시간이 걸릴듯 합니다.ㅠㅠ


증시에 대한 코맨트는 여기까지 하고 이제 제 6월 결산을 하겠습니다. 저는 일단 6월에 손실을 봤습니다. 장도 안좋고 물려서 마인드 깨지고, 그래서 매매도 안되고 아주 힘든 한달이였습니다. 그래서 결국 이번에 일을 하기로 결심했구요.



결과적으로 88만원이 넘는 손절을 했습니다. 이게 실현손익이 88만원이라는 것이지 제 계좌에 물린 종목을 합치면 손실이 굉장히 큽니다. 일하면 메꿀 수 있는 정도지만 저에게는 타격이 큰 손실입니다. 매매 잘하다가 한 순간 이렇게 됬네요.ㅠㅠ 그래도 가능성을 봤습니다. 매매의 큰 틀을 잡았고 다시 재정비 한 다음에 매매를 시작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수없이 다시 시작했지만 그때마다 배운게 있고 이번에는 정말 큰 것을 배운 시간이였습니다. 다시 시작하면 이제 수익이 제대로 나기 시작할 것 같습니다. 지금은 생활비의 부담과 투자금을 늘리고 싶은 마음, 유튜브를 시작해보고 싶은 마음이 알바를 알아보기로 결정내리는데 큰 요인이 됬습니다.



일은 아마 생산직으로 공장에 들어가거나 노가다 뛸 것 같네요. 20대 청년이 가진게 건강한 몸 아니겠습니까. 꿈을 위해서 이 정도 고생하는 것은 아무것도 아니죠. 금방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그때는 정말 다시 일 할일은 없을 것입니다. 그리고 블로그 운영은 계속 할거니까 자주 찾아와 주시면 좋겠습니다. 알바하면서 후기 남기겠습니다. 이웃 커넥션에 이웃추가나 구독 누르셔서 자주 봐주세요. 제 성장 과정 하나도 빠짐없이 남기겠습니다. 그럼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