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투자/재테크 이슈

북한 원점 발언과 미국의 종말 발언 북미정상회담과 남북경협주는?

안녕하세요.

최근 북미정상회담이 언제쯤 잡히는지 어떤 의제를 갖고 논의를 하는지 굉장한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시기가 근접해오자 북한과 미국의 기싸움이 진행되는 것 같습니다. 북한은 미국의 북한제재와 그로 인한 성과를 선전하면 원점으로 돌아갈 수 있다는 입장을 보였고 자신들의 태도 변화가 미국의 압박으로 만들어진 나약함이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미국은 트럼프를 갖고 놀려고 하면 북한은 종말할 것이라는 엄청 강한 표현을 했습니다. 그리고 아직까지 북미정상회담의 구체적인 날짜가 나오지 않고 있어 답답해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저도 굉장히 답답하네요. 빠른 시일내에 북미정상회담의 날짜가 나오지 않으면, 그리고 그런 시간이 오래 지속될수록 남북경협주에 좋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내일 또 괜히 갭하락으로 시작하는 것이 아닌지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그래도 아직까지는 북미정상회담이 취소될만한 분위기는 아닌 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북미정상회담을 안하면 북미 두 지도자에게 큰 손해가 아닐까 생각하며 따라서 결국엔 북미정상회담은 이루어질 것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그래서 크게 걱정하지는 않으려고 합니다.


북미정상회담이 이루어지지 않더라도 대북제재가 해당되지 않는 조림사업 관련주들은 괜찮을 것 같습니다. 아직 선반영된 부분도 적고 구체적인 사업진행의 의지를 보여준지 얼마 지나지 않았습니다. 한솔홈데코, 자연과환경, 무림P&P 등의 종목들이 있습니다. 저도 관심있게 보고 있습니다. 당분간은 다른 남북경협주보다는 조림사업주 위주로 매매할까 고민 중입니다. 그게 좋을 것 같구요. 아무래도 남북경협주는 같이 움직이긴 하지만 그나마 덜 위험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제 의견은 남북경협주가 하락할 것이라는 말 아닌 북미의 태도를 유의해야 한다는 것이라고 말씀드립니다. 그럼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