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투자/재테크 이슈

남북경협주 희토류 관련주 대장급 종목들 모음

안녕하세요.

북한은 남한보다 훨씬 풍부한 자원이 매장되어 있다는 것은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것 같습니다. 대북제재가 해제되면 북한의 자원은 우리에게 굉장히 이득이 될 것이라는 평가가 나오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희토류라는 것이 굉장히 이슈가 되었습니다. 얼마전 일본에 희토류가 대량으로 매장되어 있다는 기사에 뜨거운 반응을 얻기도 했습니다. 이런 희토류가 북한에도 많이 매장되어 있다는 사실에 남북경협의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희토류 관련주들이 급등을 하고 있습니다.


희토류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을까요?


크게 세 종목을 뽑아봤습니다. 많이 뽑아서 좋을 것 없죠. 대장급만 모아봤습니다.


1. 티플렉스

2. 혜인

3. 포스코엠텍


이렇게 선정했습니다.



티플렉스의 차트를 보겠습니다. 티플렉스는 오늘 3,750원의 고가를 찍고 긴 윗꼬리를 형성했습니다. 내일 시가나 장초반에 윗꼬리를 해소하는 짧은 슈팅이 나올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혜인의 차트입니다. 혜인의 거래대금과 상승률을 따지면 대장이라고 판단이 됩니다. 티플렉스가 신흥강자라면 혜인은 누구나 생각하는 희토류 관련주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자원개발 중단이라고 공시하면서 급격하게 하락한 흔적이 있습니다. 다시 반등이 나오면서 상승을 이어가고 있지만 조금 다른 종목들보다 예의주시해야 할 것 같습니다. 혜인은 오늘 티플렉스에 비해서는 약세의 흐름을 보였습니다.



포스코엠텍의 주가흐름을 보겠습니다. 급등을 한 상태에서 박스권을 형성하며 오르락 내리락 하고 있습니다. 섹터가 밀릴때 많이 밀리지 않는 모습이네요.


이렇게 크게 세종목을 뽑아봤는데요. 앞으로 대북제재의 해제에 초점을 맞추고 어떤 흐름으로 정세가 흘러갈지 판단해서 남북경협주를 매매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