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년백수의 자급자족 도전기/주식

북한 비료지원 요청 비료주 모음 남북경협 비료관련주

안녕하세요.

북한이 미국에게 주민 설득을 위한 의료와 비료 지원을 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그 중 이번에는 비료주를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현재 시간외에서 비료주의 주가는 상승을 했습니다. 월요일도 기대감으로 상승을 할 수 있을까요?ㅎㅎ


제가 준비한 종목은 총 세 종목입니다.

남해화학, 효성오앤비, 조비

이렇게 선정을 했습니다. 선정 기준은 딱히 없습니다. 급등세가 강한 종목 위주로 선정했습니다.ㅋ


1. 남해화학

남해화학은 국내 비료시장에서 굉장히 큰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1974년 정부의 중화학공업 육성으로 발전해서 국내 가장 큰 생산 설비를 갖고 있습니다.



2. 효성오앤비

효성오앤비는 우리나라 유기질 비료 1위 업체입니다. 또한 안정적인 판로를 갖고 있습니다.



3. 조비

과학적 토양검정을 통해 공급되는 친환경 맞춤비료와 완효성 비료 등을 생산할 수 있는 업체라고 합니다. 현재 복합비료를 농협 및 대리점을 통해 판매하고 있습니다.




비료주는 보통 비슷한 움직임을 보입니다. 오늘 크게 상승을 했습니다. 이제 많이 오른 남북경협주는 급등을 해도 오후에 윗꼬리가 달리면서 하락하는 모습을 보이는데 비료주도 그랬네요. 하지만 앞으로의 가능성을 보고 있기 때문에 추가 상승이 나오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측해봅니다. 물론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총 세 종목을 뽑아봤는데 더 좋은 비료가 많을 수 있습니다. 제가 모르는 종목들도 많으니까요. 알아서 잘 찾아서 매매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