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년백수의 자급자족 도전기/주식

주식책을 보는게 도움이 될까? 내가 읽은 주식책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조금 신선한 주제를 가져왔습니다. 주식책에 대한 포스팅을 하고 싶어 주제 고민을 하던 중 갑자기 드는 생각이 주식책이 나한테 도움이 됬었나?라는 의문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진솔하게 포스팅을 해보려고 이번 포스팅을 하게 됬습니다.



저는 지금까지 많은 책을 읽은 것은 아닙니다. 그래도 나름 읽어보려고 했습니다. 제가 읽은 책들을 기억나는 몇개만 소개드립니다.


내가 읽은책들


1. 저는 주식투자가 처음인데요

이 책은 제가 입문할때 읽었습니다. 이 책은 초보 입문책으로 추천하고 싶은 책입니다. 이 책으로 개념을 아는데 도움이 됬습니다.


2. 주식투자베스트비법

이 책의 저자는 카페를 운영하기도 하는데 유료강의를 하더라구요. 저는 이 책으로 눌림목에 대한 개념을 알게 됬습니다. 하지만 다른 내용은 도움이 되지 않았네요.


3. 최**의 평생 돈버는 주식투자법

솔직히 뭣도 아닌 차트 분석만 엄청 많은 책입니다. 도움 1도 안됬고 이 책에서 읽은 내용의 무엇도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4. 차트박*의 승률 80% 신매매기법

그 당시에는 도움이 된것같다는 생각을 했지만 지금 사용하는 것은 하나도 없고 기억에 남는 내용도 없습니다.


5. 주식시장 대세판단

이 책으로 시장의 큰 흐름에 대해서 공부했는데 유익한 내용이 많았습니다. 환율, 금리 등 여러가지 복합적인 이유로 경제가 흘러간다는 것을 알게 됬습니다. 하지만 데이트레이더로서 이 책의 내용을 많이 사용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좋은책이라고 생각되네요.


6. 주식투자 궁금증 300문 300답

이 책은 주식 교과서라고 표현하고 싶네요. 혹은 백과사전이랄까요?ㅎㅎ 진짜 도움되는 내용도 많고 정보가 방대한 책입니다. 기본 입문서로 좋은 책입니다. 지금 읽어도 모르던 내용이 많을 것 같은 책입니다.


더 많은 책을 읽어봤지만 이 정도만 하고 과연 도움이 되는가에대한 제 생각을 말해보겠습니다.


책이 도움이 되나?

제 경험으로 말씀드리자면 기본 입문서 정도"만" 도움이 됩니다. 솔직히 다른 책은 지금 사용하고 있는 내용도 없고 부실하고 장사하는 사이트 추천하는 책인 느낌이 강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강의를 들어야 할 것 같은 느낌이고 수박 겉핥기 하는 책들입니다. 또한 차트분석에 대한 내용은 오로지 그림만 그려놓고 원리에 대해서는 설명되지 않고 "여기 선 닿으면 반등나온다." 이 정도의 내용입니다. 기법 발명자의 소설같은 내용입니다. 저는 주식책을 기본 입문서만 추천드립니다. 다른 책들은 실효성이 떨어집니다.


그럼 어떡하나?

저는 제대로 공부하려면 차라리 비싸더라도 유료강의를 들어보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비싼 수강료를 내고 들을만한 가치있는 강의들이 많습니다. 물론 강의 업체를 잘 골라야합니다. 강사의 자질을 꼭 확인할 수 있는 업체가 좋습니다. 매매일지로 증명되는 곳이 그나마 믿을만한 곳입니다. 솔직히 강의 사이트 추천드리고 싶지만 광고 포스팅 같아서 말씀드리지는 않겠습니다.

강의비가 너무나 부담이 되시는 분들은 그만큼 발품팔아서 인터넷 뒤져보고 고수분들에게 질문도 해보고 연습매매 많이 해봐야합니다. 제가 고수는 아니지만 혹시나 저에게 뭔가를 물어보고 싶으시면 마음껏 해주시기 바랍니다. 제가 할 수있는만큼 답변 해드리겠습니다.


글을 마칩니다.

글을 쓰다보니 장문의 글이 됬네요. 제 생각을 담다보니 짧게 작성하기 어렵습니다. 그래도 어느정도 생각을 담아냈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그럼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